본문 바로가기
이슈/건강

한국 코로나 백신 확보 1000만명분 추가 2000만명분 이상 협상

by 찌아*@ 2020. 11. 25.
반응형

한국 코로나 백신 1000만 명분 확보, 추가 2000만 명분 이상 협상 중

코로나 백신 확보

 

우리 정부는 정말 코로나방역에 있어서 으뜸입니다. 언론이 걱정스러움을 담아서 그런 것 인지 모르겠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시행하면 반대로 비난하고, 세계 어느 나라보다 코로나 확진자 수도 적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하게 하고 있으나, 셧다운 같은 충격적인 조치도 하지 않는 상황에서 반대를 위한 비난을 쏟아 내지 말고 정확한 비판으로 사회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랄 뿐입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코로나백신 구매에 있어서 매우 신중한 입장인 것 같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경우에는 일일 평균 1만~10만 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 속에서 화이자나 모더나의 발표만으로 계약을 하는 것으로 봐서 시급하다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우리나라 정부는 글로벌 제약사외 협상을 통해 코로나 백신 2 천만명분 이상의 백신을 확보하기 위하여 협상 중에 있다고 합니다. 

 

한국 코로나백신 확보

 

한국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수급 방법및 의견

1. 한국 우니라나 코로나 우리정부의 코로나 배신 협상목표

2. 한국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수급 관련 정부 발표

3. 한국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수급 관련 전문가 의견

 

1. 한국 우리나라 코로나 우리정부의 코로나 백신 협상목표

정부는 코로나백신 공동구매와 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이미 확보한 1 천만명분, 한국 코로나 백신을 추가로 2 천만명분을 합쳐 총국민의 3 천만명분의 백신을 공급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2. 한국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수급 관련 정부 발표

- 가급적 11월 내에 어떤 백신을 어떠한 방법으로 확보할 것인지 세부적인 백신 확보 계획을 정리하여 발표하도록 하겠다고 했고, 백신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상황이나 백신의 접종은 백신의 생산뿐 아니라 안정성 확인을 비롯한 공급체계 준비 등 여러 과정을 거쳐야 하기에 상당 시간이 걸릴 수가 있다고 합니다.  

- 국무총리도 우리나라 코로나백신 도입과 관련하여 현재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개별 기업들과의 협상에 최선을 다하고 계약이 체결되는 대로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알릴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우선 정총리는, 필요한 만큼의 백신을 제때 확보한다는 정부의 목표는 정확하다는 점을 강조했고(우리나라 한국 코로나 백신 수급 목표 확실), 해외 백신 개발 동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백신 개발 성공 여부의 불확실성까지 고려해 추가 확보 방안을 검토하고 향후 확보된 백신의 접종계획까지 치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우리나라 코로나백신확보

 

3. 한국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수급 관련 전문가 의견

-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 19 대책위원장 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는 김어준 뉴스공장에 출연하였습니다.

- 국민들은 뉴스에 터져 나오는 모더나, 화이자 등 백신을 서둘러 확보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하여 질문을 받았고,

- 이에 현재 3상 임상시험을 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 후보군이 10개 정도 된다며, 굉장히 많은 약들, 백신들이 계속해서 효과를 발표할 텐데 더 좋은 게 계속 나오면 선구매를 한 것을 물릴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화이자와 모더나는 이미 미국 6억 개, 유럽 1억 2천 회 분등 납품 계약이 되어있어서 우리나라가 구매한다고 해도 내년까지 받기 어렵고, 우리나라 상황상 아직 미국과 유럽보다는 급하지 않다고 합니다.

- 또한, 화이자의 경우 1년동안 영하 70도씨 콜드체인을 유지해야 하는데 유지비 또한 현실적으로 어렵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합니다. 

- 현재 우리가 유지하고 있는 2~8도 정도의 내장 콜드체인이 필요한 다른 백신들이 개발 중이라서 새로운 냉장시스템을 갖추려고 비용을 들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코로나 한국 백신 수급

-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가 코로나 백신을 최대한 빠르게 유지할 필요가 없는 이유는 미국이나 유럽처럼 일일 신규확진사수가 수만~수십만 명으로 치솟아 관리가 불가능한 상태에 빠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백신 부작용과 효능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서 가장 안전한 상태에서 국민들에게 백신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을 했습니다.(한국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수급은 안전성 확보가 최우선) 

- 우리나라가 가장 안전한 백신을 확보해야하는 이유 중 하나는 국민 불안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화이자와 모더나는 초반 성공을 위하여 빠르게 개발하고 고가의 제품을 공급하게 되는데, 올해 독감 백신에 대한 우려로 국가 예방접종률이 지난해보다 10%가량 떨어졌다고 합니다. 수치로 환산하면 600만 명분 가량이 독감 백신이 폐기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초기 코로나 백신 역시 어디선가 부작용이 나타나서 불안과 부작용이 폭증된다면 고가의 백신을 써보지도 못하고 버려지게 된다면 이 또한 막대한 예산 낭비가 될 것이라고 방역당국이 고민해야 할 것이 많다고 전했습니다. 

 

한국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확보

 

한국 코로나 백신 수급보다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강력한 준수와 생활 속 방역관리를 통해 코로나19를 통제하는데 집중해야 하는 시기라는 것을 상기해야 하며, 정부도 국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백신의 원활한 확보와 함께 안정성 검증과 전국적 공급계획 수립 등 우리 국민들이 안전하게 효과적인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안전한 코로나 백신을 많이 확보하여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이 코로나이전의 모습으로 하루빨리 되찾길 희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