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신청방법 춘천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

by 찌아*@ 2020. 8. 23.
반응형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9월 지급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춘천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정부에서는 5월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도 전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급하거나 일부 특정층에게 지원을 실시 하였습니다. 그리고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은 5월달에 지급이 되었고, 신청시기와 상관 없이 마지막 사용기간은 2020년 8월 31일까지 입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다면 모든 잔액이 소멸되어 정부에 기부 되기 때문에 기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사용 금액을 남겨 두시면 됩니다.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그리고 강원도를 예를 들어 도내 다른 지자체와 달리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지 않던 춘천시가 오는 9월에 모든 시민에게 1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하여, 춘천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춘천시는 2020년 7월 20일 시민생활 안정과 경기회복 지원을 위해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합니다. 지급 수준은 개인별 10만원 이며, 대상은 약 28만5천992명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재난지원금 예산은 286억원으로 추산됩니다.  

 

지난 8일 모든 춘천 시민이 오는 9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1인당 10만원씩 받을 수 있는 춘천시 자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방안이 춘천시의회를 통과, 최종 결정이 되었다고합니다. 춘천시는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소상공인 등 일부 계층에만 자체적인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했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시민들에게도 지급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두되면서, 춘천시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자체적 지원 할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방안을 마련해왔습니다.  결과 시의회는 8월 7일에 열린 제 30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춘천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19에 따른 긴급재난지원 조례안'을 통과 시켰습니다. 또한 재난지원과 관련된 286억여원의 사업비 지출계획이 담긴 '제3차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도 함께 처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것인지..긴급(?)재난지원..금? 우선 느낌상 다른 지자체에 비해 늦은 것처럼 느껴지면서도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끝나는 시기에 맞춰 지급 되는 걸로봐서는 시기적절한 지급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번에는 계층에 구분을 했지만 이번 지급은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한것이기 때문에 조금 성격이 다르긴 합니다. 

 

 

춘천시 긴급재난 지원금

 

  1.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 춘천 시 모든 시민 약 28만 5,992명입니다. 

- 춘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과 관련법에 따라 결혼이민자 중 시에 체류지 또는 거소를 두고있는 사람, 영주자격을 취득한 사람 중 시에 체류지 또는 거소를 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 단,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조례가 지난 13일부터 시행되었기 때문에 시작 기준은 2020년 8월 13일 0시 기준 신청일까지 춘천시에 등재되어 있는 내외국인 입니다. 

- 부모 중 1명이 춘천시민이고 신청 기간 내 출생증명서를 제출한 신생아도 포함됩니다. 

- 지급 제외 대상 : 7월 13일 전에 전입하여 들어온 사람중에서 전 거주지에서 같은 성격의 지원금을 받았으면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2.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지급금액 : 1인당 10만원.

 

- 대상자 조회방법 : 2020년 8월 31일 월요일 ~ 2020년 10월 30일 금요일 까지, https://춘천긴급재난지원금.kr휴대폰 폰 본인인증(세대주만 가능)

 

- 신청기간 : 2020년 9월 7일 부터 2020년 10월 30일까지입니다. 

 

- 지급방법 : 3단계로 구분돼 지급 집행 예정

>> 9월 1일부터는 생계급여와 기초연금, 장애인연금수급자 등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급절차가 이행되며, 이 대상자는 계좌를 통해 현금으로 입금하게 됩니다. 

>> 일반 시민들의 경우 신용.체크카드 소지자를 기준으로 9월 7일부터 신청하면됩니다.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처럼 대상자들이 소유한 신용.체크카드의 금융기관을 통해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지급이됩니다. 

카드는 신한카드또는 농협카드를 통해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확인된 바는 두 카드사 입니다. 신한카드의 경우에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익일부터 사용할 수 있다고 했으며, 지원금은 카드 전월 실적으로도 인정하며 카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같은 부가서비스도 동일하게 적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농협카드도 해당 고객들에게 문자를 통해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알리는 한편 온라인 또는 영업점을 통해 발급에 어려움이 없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춘천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지급반딜 희망하는 일반 시민의 경우 9월 14일부터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 사용기간 : 2020년 11월 30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 사용장소 : 온라인 불가, 춘천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가능하며,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 온라인 구매 등 일부 업종에서 이용은 제한됩니다. 

 

 

타 지자체에 비해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전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과, 정부 지원인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금이 8월 31일에 종료됨에 따라 시기가 적절한 것같기도 합니다. 코로나 19의 재확산으로 또다시 어려워질 것같은 경기상황이 조기에 확산을 막아서 어려운 상황을 다시 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