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건강

슬기로운 집콕생활 홈트레이닝 홈카페

by 찌아*@ 2020. 9. 5.
반응형

슬기로운 집콕생활 홈트레이닝

슬기로운 집콕생활 홈카페

 

슬기로운 집콕 생활

 

 

잠잠해지던 코로나19가 악의적인 집단들에 의해서 재확산이 되었습니다. 가을에는 어느정도 날씨도 좋고 밖에 나가고 싶었는데 서울 및 경기도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9월 2주까지 이어지고,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9월 3주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장마철 집중호우와 가을까지이어지는 태풍때문에 출퇴근 또는 마트 장보기 밖에는 할 수 가 없었는데요!! 우스겟소리로 '확찐자'라는 말이 들릴정도로 살이 많이 찌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집에만 있으니 핸드폰이나 티비를 보는것도 한계가 있는것 같구요!!

 

그래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 될때까지 어떻게 하면 슬기롭게 집콕생활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해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슬기로운 집콕생활에 대하여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1. 슬기로운 집콕 생활 홈트레이닝

슬기로운 집콕 생활_홈트레이닝 편

집콕생활을 너무나 잘 즐긴(?) 나머지 자연스럽게 아무도 모르게, 뜨앗~~하고 살이 불었다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종류를 소개하겠습니다. 

 

1. 머니머니 해도 슬기로운 집콕생활에 최적화인 요가!!

- 다양한 신체 부위의 근육을 자극하면 붙은 살을 없애주고, 균형잡힌 몸으로 탈바꿈이 가능하답니다.

- 척추의 유연성 회복에 좋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태양 경배 자세!!

- 허리 부위 군살 제거에 효과적이고 몸매를 아름답게 다듬어주는 반달 자세!!

- 팔 라인을 자극하고 상체 근육을 풀어주며 비틀어진 척추와 골반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소머리 자세!!

- 하체를 튼튼하고 날씬하게 해주며 척추와 골반의 균형을 맞춰주는 전사 자세!!

>>확찐 몸을 균형 잡힌 몸으로 만들어 준다네요!!!

 

슬기로운 집콕생활_요가

 

 

2. 어플 유튜브 등을 따라하면서 하는 실내 근력운동!!

집에서 근력운동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면, 바로 핸드폰을 들으세요~~나의 PT가 되어줄 동영상을 틀고 따라하세요!! 슬기로운 집콕 생활 근력운동 

 

- 스쿼트: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며 하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 런지: 무릎을 번갈아 구부리며 허벅지와 엉덩이에 탄력을 주어 하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입니다. 

스쿼트와 런지만 하루에 100번씩 만 한다면...3주안에 아주 근사한 탄력있는 뒤태가 만들어 지지 않을까요?

 

- 플랭크: 엎드린 상태에서 몸을 어깨부터 발목까지 일직선이 되게 하여 척추 주변 근력을 강화화는 운동.

- 크런치: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머리와 어깨를 위로 들었따 내렸다 하는 동작을 반복하여 복부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

그중에서도 힘의 근원인 근육중에 근육 코어운동이있는데요!! 복부와 골반 등 신체의 중심 근육 전체를 더욱 탄탄하고 힘 있게 만들어 줍니다. 그것은 바로 위에서 나온 플랭크 인데요!!

 

플랭크의 올바른 운동법은?

a. 매트를 깔고 엎드려 주세요!

b. 엎드린 자세에서 팔꿈치를 땅에 대고 머리부터 뒤꿈치까지 일자로 유지..

c. 30초에서 1분간 자세를 유지 해야 합니다.

d. 동작이 어렵다면 시간을 조금씩 늘리거나 중간중간 쉬면서 운동하세요!!!

 

슬기로운 집콕생활_홈트레이닝

 

3. 슬기로운 집콕생활에 있어 최강자 실내자전거!!

코로나 19로 인하여 일반 자전거의 판매량이 증가했다는 뉴스를 접하기도 했는데요!! 자전거는 실외 뿐만아니라 실내애서 운동에 최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비만인거나 무릎이 아파서 운동하는것이 부담스럽다면 체중 부하가 적은 실내용 자전거를 통해 유산소 운동을 해보세요!! 티비와 함께 라면 1시간은 기본으로 달릴수 있을거에요!! 슬기로운 집콕 생활 실내자전거

 

올바른 실내 자전거 타기

a. 실내 자전거 타기 전,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b. 안장 높이는 페달이 밑으로 내려왔을 때 발이 다 닿을 수 있을 정도로 조절해 줍니다. 

c. 운동 강도는 가볍게 숨이 찰 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면 쉽게 지치기때문에..처음엔 가볍게 시작합니다.

d. 한번에 30~40분 정도 운동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오늘 부터 바로 시작 하세요!! 홈트레이닝으로 묵혀둔 군살과 이별하고 건강하게 생활을 시작 하면 좋겠습니다. 

 

슬기로운 집콕생활

  2. 슬기로운 집콕 생활 홈카페 편

슬기로운 집콕 생활_홈카페편

코로나19로 인하여 강제적으로 집에만 있어야하는 어린아이들 그리고 육아를 하는 부모 또는 조부모님을 위한 집에있어도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 홈카페 멘를 소개합니다. 

 

1. 슬기로운 집콕생활_ 솜사탕보다 더 폭신한 수플레 오믈렛

달고나 커피가 유행한 이후로~~1,000번 젓기는 기본!! 이 수플레오믈렛도 1,000번 저어 만든 몽실몽실 겉폭속촉 겉은 폭신하고 속은 촉촉한 수플레오믈렛, 솜사탕보다 더 폭신하다고 하는데요!! 

 

<만드는 법>

a. 계란의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줍니다.

b. 흰자에 설탕을 넣고 거품이 단단해 질 때까지 약 천번 저어줍니다.(기계를 활용해도 좋겠죠?ㅎㅎ)

c. 흰자에 거품이 나면 노른자를 넣고 한두번 섞어 줍니다.

d.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계란을 넣어 약불에 구원줍니다.

e. 노릇해진 후 계란을 반으로 접어주면 완성입니다. 

 

슬기로운 집콕생활

 

2. 슬기로운 집콕생활_ 주물주물 우유아이스크림

이번에도~~ 달고나커피와 수플레오믈렛의 뒤를 잇는 천번의 효과!! 우유에 소금을 넣어 천번 주물러 만드는 고소하고 달콤한 우유 아이스크림,, 손이 시렵습니다. 장갑은 필수겠죠?ㅎ

 

<우유아이스크림 만드는법>

a. 지퍼백에 우유를 옮겨 담으세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지만 양껏 하세요!! 못먹으면 아까우니까요~

b. 더 큰 사이즈의 지퍼백에 얼음을 담고 소금을 섞어주세요!!

c. 얼음을 넣은 지퍼백 안에 우유를 넣은 지퍼백을 넣어주세요!! 

d. 지퍼백을 약 천번 정도 주물주물 해야 해요!!

e. 천번이상 주물러 만든 맛나는 우유 아이스크림이 그럼 완성될거에요!!

 

슬기로온 집콕 생활

 

처음은 살을빼기 위해 운동을 하라고 했는데, 두번째는 맛있는 것을 만들어 먹으라고 하니~~순서가 잘못 된것 같지만....누가 그랬쬬~ 맛있게 먹는건 제로 칼로리라고!!ㅎㅎ

 

즐겁고 행복하게 이 어려운 시긴를 슬기롭게 해결해나가시길 기원합니다. 슬기로운 집콕 생활이여!!!화이팅!!!근데 빨리 끝내고 싶은 마음은.....지울수가 없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