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지급금액

by 찌아*@ 2020. 9. 18.
반응형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우너금 지급대상

 

광주광역시는 2020년 9월 15일 지역경제 지키지 제9차 민생안정대책을 발표 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시민에게 많은 고통과 경제적 피해에도 불구하고 광주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영업제한 등 방역당국의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준 덕분이라고 전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국면에 들어가다, 집단이기주의로 코로나19가 재확산이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또는 2.5단계를 실시하면서 지역경제와 민생의어려움이 가중되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들은 생존마저 위협받을 정도의 그 피해가 막대하며, 지역경제 역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를 완화 하기 위하여 우리정부에서는 9월 10일에 2차 재난지원금지급(긴급 민생경제 종합지원대책)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에 발 맞춰 광주광역시에서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발표하였는데, 추석을 앞두고 서민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안정대책을 발표 하였다고 전했습니다. 

 

광구광역시는 그동안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피해가 심한 시민들을 위해 정부의 긴급 민생경제 종합지원대책과 연계하여 소상공인과 미래세대를 위한 맞춤형 지원대책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지급금액 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출처: 광주광역시 블로그

 

  1.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_ 집합금지 시설 18개 업종 100만원 지원

광주광역시는 2차 재난금 지원을 지난 사회적 거리두기 준 3단계 시행에 따라 8월 27일부터 영업을 하지 못했던 집합금지 시설 18개 업종에 대해 100만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집합금지 시설로 지정한 10개 업종에 대해 100만원씩 지원하겠다고 발표를 했고, 정부에서 제외된 유흥주점, 콜라택 에 대해서도 100만원씩 지원한다고 합니다. 

 

1.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정부발표 지원대상(10개):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노래연습장, 실낸스탠딩 공연장, 실내집단운동, 방문판매 등 직접 판매홍보관, 300인 이상 대형학원, 뷔페, PC방 이 대상입니다.

-광주광역시 추가지원대상(8개): 게임장.오락실, 공연장, 실내체육시설, 청소년수련시설, 목욕탕.사우나, 멀티방, DVD방, 유흥주점, 콜라택 이 대상입니다. 

 

2.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 각 업체당 100만원이 지원됩니다.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출처: 광주광역시 블로그

  2.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_중고대학생 지원, 힘내라 장학금 10만원 지원

1.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광주소재 중.고등학교(학교 밖 청소년, 대안학교 학생들 포함)와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본인이나 부모가 광주에 거주하고 있는 현재 광주시민 대상입니다. 

 

2.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규모는?

-중학생 약 4만 3천명.

-고등학생 약 4만 6천명.

-대학생 약 10만명.

-기타 특수학교 및 방송통신학교 1천 6백명.

-학교 밖 청소년 약 4천명.

총 196,292명 * 10만원 = 196억원이 지원됩니다. 

 

3.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의 지급의 경우에 정부의 20만원 지원이 있어서 광주에서 따로 지급은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초등학생 돌봄 추가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2차 재난지원금 초등학생 돌봄 추가 지난 1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전국민에게 100%를 지원했습니다. 처음에는 전국민지급이 아닌 소득하위 70%이하 지급으로 선별적으로 �

bighand8772.tistory.com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출처: 광주광역시 블로그

 

 

  3.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_임신부 대상 1인 10만원 지급.

1.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중 광주에 거주하고 있는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지원입니다. 

 

2.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임신부에게 지급되는 금액 : 임신부 1인당 10만원씩 지급합니다. 지원규모는 약 8천명이 대상이고 예산은 8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4.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_신혼부부 가정에 30만원 지급.

1.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중 신혼부부 대상 지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예식장 집합인원이 50명미만으로 제한되고, 고위험시설로 분류되면서 집합금지 행정조치가 이행되면서 뷔페가 중단되는 등 신혼부부및 그 들의 가정에게 정신적으로 그리고 경제적으로 고통을 주었다고 하여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대상은 신혼부부 중에 신랑 또는 신부 중 한사람 이상이 광주광역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간동안 광주광역시 소재 예식장에서 예식을 올린 신혼부부가 대상입니다. 

신혼부부 당 30만원이 지급됩니다.

 

 

 

코로나19 피해지원대책

코로나19 광주광역시 현황

www.gwangju.go.kr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에 1차 재난금처럼 모든 국민들과 시민들에게 모두 지원금이 돌아갔으면 좋겠지만, 한정된 자원과 예산으로 최대의 효율을 올리고자 정부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맞춤형 지원을 하게 되었다는 것에 국민을에게 양애를 구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방역과 경제의 균형점을 찾아 시민들의안전을 지켜내면서도 서민들의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강도 높은 집합금지 조치에 대해 과도하다는 일부 지적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광주공동체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방역당국으로서 불가피하다는 점을 이해해주길 부탁드리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하루 빨리 끝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입장을 발표 했습니다.

 

또한 광주광역시는 방역과 경제의 균형점을 찾아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내면서도 서민들의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광주의 지원금의 경우에 정부부다 지원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민행현장을 긴밀히 살핀다는 느낌을 받았고 이것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을 지급하면 좋겠습니다.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자신과 가족을 지켜내면서도, 상호배려와 존중으로 코로나 위기극복에 힘 모아 주시기를 다시한번 간곡히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끝으로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신청기간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공지되는 광주광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한다고 합니다. 추석전에 지원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종종 확인하면서 빠른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