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개인택시, 법인택시)

by 찌아*@ 2020. 9. 26.
반응형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개인, 법인)

2차 재난지원금 개인택시 법인택시 신청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지난 9월 22일 7.8조 원 규모의 제4차 추가경정예산이 국회에서 결정이 되었습니다. 이번 4차 추경은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른 피해계층에 대한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긴급재난지원 패키지'입니다. 

 

(개인택시기사님들이 받을 수 있는 2차재난지원금 관련 개괄)

4차 추경을 통해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소상공인, 영세 자영업자 291만 명은 최대 200만 원의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단, 개인택시 기사님들의 경우에 100만 원이 지급됩니다.)

다음은 새희망자금을 신청할 때 도움을 드리기 위한 내용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간단히 참고해도 될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새희망자금의 경우에는 9.24~25일에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 홀짝제로 신청을 하였다면, 지급은 25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또한 26일부터는 홀짝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차 재난지원금 지급 2020년 9월 25일 지급 실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2020년 9월 24일 신청 실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 2020년 9월 25일 ��

bighand8772.tistory.com

(법인택시기사님들이 받을 수 있는 2차 재난지원금 관련 개괄)

코로나 19로 인한 승객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법인택시기사의 고용 및 생활안정자금 지원.

소득이 감소한 법인택시기사에 1인당 100만 원을 지원하기 위해 총 810억 원을 배정했다고 합니다. 단, 국회에서 승인이 되면서 늦어졌기 때문에 추석 전 지급은 어려워 보이며, 10월 이후에 프로그램을 공고하고 10월 말쯤부터 지급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지원금을 지급하게 된 목적을 보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강한 영향으로 올 상반기에 끝날 것 같았으나, 그렇지 못하고 하반기까지 영향을 크게 주고 있는데요!!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정치, 국경, 남녀노소, 종교 할 것 없이 안전한 영역은 없습니다. 우리가 방심한 사히 유럽은 2차 충격을 받아 확진자 수가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럽(영국, 스페인 등)에서는 바이러스 확산세를 꺾으려는 방역조치를 강력하게 시행 중이긴하지만, 국경이 서로 붙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쉽게 잡히지 않고 오히려 미국이 추세를 따라잡으려고 합니다. 

 

이에 WHO는 최근 바이러스 확산세가 지난 3월 절정때보다 더욱 심각한 상황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역시 지난 8월 정부의 입장고 반대하고 방역을 방해하는 집단의 단체 행동으로 우리나라 역시 2차 충격에 빠져 아직까지도 확진자 수가 100여 명을 넘나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4차 추경을 통하여 맞춤형이고 집중적인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택시기사님들에게도 맞춤형 정책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차재난 지원금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내용

1. 일반(법인) 택시기사 긴급공용안정지원으로 8.1만 명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2. 또한 지자체와 협조하여 법인택시기사의 고용 및 생활 안정을 위해 1인당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3. 법인택시기사 9만명중 일정기간 근속 여부 등 확인을 거쳐서 8.1만 명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0년 6월 말 기준 9만명 대상 근속기간 및 매출 감소 여부 등 확인 후 지원 실시. 

4.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4차 추가 경정예산안 가운데 노동부 소관 예산안은 총 1조 4955억 원이며, 택시기사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예산은 810억 원가량 된다고 합니다. 

5. 단, 법인의 경우에는 국회 단계에서 추가됨에 따라서 지급 시기가 늦어질 전망입니다. 법인택시 지금하는 프로그램은 10월 초에 공고을 내고 10월 말부터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법인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운전종사자(기사님)가 택시법인에 신청합니다. 

2. 택시가사 2차 재난지원금 취합 및 제출 : 택시법인에서 광역자치단체로 신청서를 취합하여 제출합니다.

3.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요건 충족 확인 및 요청 : 광역 자치단체에서 고용노동부로 요건 충족 확인을 요청합니다. 

4.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확인 결과 및 예산 배정 : 고용노동부에서 광역자치단체로 확인 결과 및 예산을 배정합니다. 

5. 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지급 : 광역자치단체에서 운전종사자에게 지급을 실시하게 됩니다. 

(개괄) 법인택시기사님들의 경우에 회사에 2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해당 회사는 이를 취합하여 광역자치단체에 제출합니다. 제출 이후 고용노동부에선 신청 접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지자체에 2차 재난지원금 예산을 배정하고 이후에 광역자치단체에서 택시기사에게 재난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10월 이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법인택시 2차 재난지원금

 

<개인택시기사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개인택시의 경우 고용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자영업자로 분류되기 때문에 법입택시기사와 신청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따라서 개인택시 기사님들의 경우에는 2차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새희망자금으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법인택시 2차 재난지원금

 

자세한 새희망자금관련 참고 사항은 위에도 링크를 걸었지만 다시 한번 걸어놓겠습니다.  다음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ww.새희망자금.kr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www.xn--jj0bj8t1qfpqh7mv.kr

(참고 페이지) 2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새희망자금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차 재난지원금 지급 2020년 9월 25일 지급 실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2020년 9월 24일 신청 실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 2020년 9월 25일 ��

bighand8772.tistory.com

<2차 재난지원금 택시기사 지원 마무리>

이상으로 택시기사님들에게 지원되는 정부지원 2차 재난지원금 내용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과 시간을 함께 하는 기사님들의 경우에 전염병에 있어 취약한 부분이 많습니다. 또한 전달 가능성도 높습니다. 따라서 마스크 생활을 철저히 하셔서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