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강원도 단풍 서비스 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태백산 단풍실황

by 찌아*@ 2020. 10. 6.
반응형

강원도 단풍 서비스 실시, 설악산 단풍,

오대산 단풍, 치악산 단풍, 태백산 단풍 실황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 출처: 강원지방기상청

 

강원지방기상청은 가을 단풍철을 맞아 국립공원공단, 동부지방산림청과 협업으로 2020.9.21.~10.30까지 강원도 단풍 실황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강원도 국립공원의 주요 탐방로(10개소)에 대한 단풍실황 사진(주1~2회)과 주변의 기상실황, 예보 등 실시간 기상정보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사회벅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적극행정으로 고품질 실시간 영상(4개소)과 주요 산 사진 등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랜선 관광 접도보 제공한다고 합니다. 

<강원도 단풍 서비스 개요>

강원 단풍서비스 실시 기간: 2020.9.21.~10.30.까지.

강원 단풍서비스 실시 구간 - 설악산(설악동, 백담사, 한계령, 남교리)구간.

 - 오대산(소금강, 상원사, 산재길)구간.

 - 치악산(구룡사)구간.

 - 태백산(유일사, 백천계곡)구간.

 

강원 단풍서비스 실시구간, 출처 강원지방기상청

 

강원 단풍서비스 홈페이지는 강원지방기상청과 국립공원공단, 동부지방산림청, 강원도청 누리집 이용가능http://knps.grma.kr 

 

강원도 국립공원 단풍실황서비스

 

knps.grma.kr

 

<강원도 단풍 서비스 내용>

1.강원단풍서비스_단풍실황

- 각 단풍명산의 코스별 단풍 현황과 기상 실황등이 표시 되고 있습니다. 표시아이콘을 보면 단풍 전, 당풍 실황, 단풍 후가 나타나는데 이 아이콘만 보더라도 지금 현 상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직 대청봉은 단풍이지만 나머지 지역은 단풍 전이네요!! 코로나 방역은 기본이겠죠? 단풍놀이를 가시더라도...집에서 영상으로 만족이 힘들겠지만요!!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 출처: 강원지방기상청

 

2. 강원도 단풍서비스_실시간 CCTV

- 실시간 CCTV영상은 실제로 아직 가보지 못했지만, 얼만 물이 들었는지 라이브로 확인 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현장의 기상 및 통신 상황에 따라 영상이 일시 중지될수 있다고 하며 출처는 국립공원공단에서 제공한 것이라고 합니다. 

- 제공 구간은 설악산 국립공원 울산바위, 설악산 국립공원 중청봉, 오대산 국립공원 두로령, 태백산 국립공원 천제단 4곳입니다.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 출처: 강원지방기상청

3. 강원도 단풍서비스 _ 산 사진

- 강원도 산 사진 서비스는 단풍 전과 단풍 후의 사진이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대관령, 구룡령(양양), 가덕산(태백), 박월산(태백), 백운산(영월), 대청봉, 문수봉(태백) 등이 제공됩니다.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 출처: 강원지방기상청

 

 

4. 강원도 단풍서비스_드론영상

약 2분 30초 영상이 제공 되고 있습니다. 실시간은 아니고 시기별로 서비스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강원도 단풍 명산소개>

1. 단풍명산 설악산 단풍.

- 설악산은 사계절 아름다움을 자랑하지만 가을에 그 위용을 자랑하는 단풍명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암괴석, 우뚝우뚝 솟으 암봉, 소와담이 어우러진 계곡이 받쳐주는 설악산 단풍은 단풍과 절경이 어우러진 제일의 단풍 명소 입니다. 대청봉, 중청, 소청봉을 필두로 화채봉, 한계령, 대승령, 공룡능선이 그 다음으로 타오르다 용아장성, 천불동계곡으로 내려온 뒤 장수대와 옥녀탕까지 빠른 속도로 물이 든다고 합니다.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

2. 중후한 세련미 오대산 단풍.

- 오대산은 주봉인 비로봉, 호령봉, 상왕봉, 두루봉, 동대산 등이 언을 그리고 이어져 있으며, 다섯 봉우리와 그 사이의 많은 사찰들이 구성되어 있는 오대산 지구(월정사지구), 그리고 노인봉을 중심으로 하는 강릉의 소금강 지구로 나뉜다고 합니다. 오대산은 장엄한 산세에 어울리게 오대산의 단풍은 중후한 세련미가 느껴진다고 소문나 있습니다. 일시에 불타오르는 듯한 것이 일품이라고 하며, 색상이 뚜렷하고 진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

3. 또다른 운치가 있는 치악산 단풍.

- 10월 중순께 단풍이 절정을 이루면 치악산은 또 다른 운치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특히 구룡사계곡은 설악산과 오대산 못지 않게 단풍이 곱게 물드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폭포와 바위가 멋진 조화를 이뤄 쾌적한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뚝우뚝 하늘로 치솟은 침엽수림과 어우러져 자아내는 단풍빛은 신비하리만치 오묘합니다. 특히 구룡사 입구의 우거진 단풍은 한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을 연상시킨다고 합니다.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

 

4. 백두대간의 중앙부에 솟아 있는 민족의 영산 태백산 단풍.

-많은 사람들이 태백산하면 눈으로 덮인 천제단, 설경을 떠올린다 합니다. 하지만 눈이 없는 가을을 맞은 태백산은 또다른 매력이 있다고 하는데요. 가을을 맞은 문수봉의 꼭대기는 하늘을 찌를 듯 보여집니다.

 

강원도 단풍실황서비스

 

이처럼 아름다운 명산의 단풍 서비스가 강원지방기상청 홈페이지와 강원도청 홈페이지 등에 잘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단풍놀이를 하지 못하실 텐데요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수 있는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풍놀이를 가시더라도 방역지침을 필히 지키시고, 거리두기와 마스크는 필수 입니다. 나와 가족의 건강 그리고 남을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강원도 명산 단풍실황서비스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보도자료]2020년+'강원도+단풍실황서비스'+운영.hwp
2.40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