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와 삼척시는 1인당 20만원을 시민을 대상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지원을 하는 지자체들이 늘어났는데요, 강원도 강릉시도 시민을 위해 1인당 1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신청대상과 지급시기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강릉시 재난지원금 생활안정지원금 15만원 신청방법 지급시기
지난 2020년부터 이어져온 코로나19는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우리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질병입니다. 국민들의 건강부터 지역경제에까지 전반적으로 악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정부의 지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지자체에서 추가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내용은 강원도 강릉시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릉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강원도 강릉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생활을 위한 지원과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미 주변에서 동해와 삼척에서는 20만원을 지급한다고 하였으나, 강릉시의 경우 인구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재원마련에 있어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시민 1인당 15만원씩, 총 330억원의 규모를 예상한다고 합니다.
지급기준일은 2022년 1월 24일기준 강릉시 주소를 두고 있는 강릉 시민과 결혼이민자를 포함하여 지급합니다.
2. 강릉시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등
2022년 2월 7일 강릉시 의회와 감담회 등 최종 결정을 위한 회의를 진행 했는데요, 아직 정확한 발표는 나오지 않았지만, 추후에 발표되는데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3. 강릉시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강릉시는 1인당 15만원씩을 지급하는데, 지급방법의 경우 강릉페이로 지급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애도 1월에 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긴급생활아정지원금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마무리하며,
강릉시는 1월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동해와 삼척 등 인근 지자체에서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원금 지급을 결정한 상황에서 강릉시도 생활안정을 위해 지원을 시의회와 협의하여 추진한다고 합니다. 다만, 강원도에서 원주와, 춘천, 강릉은 타 지자체보다 인규규모가 달라 예산부담이 상당하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부세 100억을 추가로 받아 시 재정여건을 고려해 최대 15만원정도까지 지급 가능한다고 합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홈페이지 바로가기(2022년 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