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에서도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2022년도에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경북 경산시가 그 주인공입니다. 2022년 8월 1일 경상 시장이 전시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브리핑을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의 새활 안정과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경산시 전시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금액 20만원(2022년)
경산시는 2022년 7월 말에 의결된 추경예산안에서 경산사랑 상품권 인센티브 보전금과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 등 민생안정 관련 예산을 집중 편성해서 지원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경상 시는 무엇보다도 민생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판단을 하여 546억 원 규모의 재원을 마련하여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보도에 따르면 정확한 신청시기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우선 지금까지 보도된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을 드리고 정확한 시기가 발표되면 추가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산시 전 시민대상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우선 지급 기준일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대상을 알아보면 내국인과 외국인에게 모두 지급을 합니다.
- 주민등록법 제6조 제1항에 따라 경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내국인.
-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 제2조 제3호에 따라 경산시에 체류지를 두고 있는 결혼 이민자.
- 출입국관리법 제10조 제2호에 따른 영주자격을 취득하여 경산시에 체류지를 두고 있는 사람.
경산시 전 시민대상 재난지원금 제외대상
- 지급대상자의 사망, 다른 지역으로의 전출, 거주불명 등록 등의 사실이 확인된 경우.
- 지급대상자가 수령을 거부할 경우.
경산시 상품권을 통하여 1인당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4인 가구의 경우 80만 원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 가구가 지원받아 쓰기에 좋은 지원금입니다. 최근 유가, 생활물가 등 너무 올라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금액입니다. 이번에도 현금으로 지급을 하지 않고 지역화폐로 지급을 하기 때문에 경산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일부 제한되는 업종이 있기 때문에 참고해야 합니다.
경산시 전 시민대상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022년 8월 말~ 9월 신청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이유가, 9월 추석 전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산시 전 시민대상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 온라인 : 경산사랑(애) 카드 보유자는 경산 사랑애 앱으로 신청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2) 방문신청 : 주민 등록되어 있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방문을 하시면 될 텐데, 다른 지역들을 살펴보더라도 온라인 신청보다는 방문신청 오픈이 1주일 정도 뒤에 신청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방문 신청의 경우 신분증 지참을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