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 시민 25만원 신청방법

by 찌아*@ 2021. 1. 19.
반응형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25만원 전 시민 지급 신청방법

여수시는 2021년 1월 18일 오후 시청 영상실에서 브리핑을 열어 코로나 19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 4인가구의 경우 100만원 지급 합니다. 

▲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원방법 : 선불카드로 지급, 65세 이상 현급 지급합니다.

 

여수시는 '국가 산단의 대규모 투자가 금년 들어 점차 마무리되는 반면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지속되고 코로나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기 이전인 올 1/4분기가 시민들이 가장 어려운 시기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또한 '생활불편과 영업손실을 감수하며 방역에 적극 참여 해준 시민들의 희생에 대해 보답하고, 전남 제1의 경제 도시로서 시민들의 자금심을 지킬 수 있어야 한다'며 재난지원금 지급 이유 3가지를 설명했습니다. 

 

<여수시 전 시민 대상 재난지원금 25만원 지급 관련 보도자료 링크 보기>

 

뿐만 아니라 방역에 적극 동참해 준 종교시설, 대중교통, 사회복지시설과 상가, 민간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종사자, 특히 추석명절 자손들의 고향방문 자제에 앞장서신 어르신들과 산단 근로자들, 수험생 등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태준 여수시 시민들께 감사를 전했습니다.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발표, 출처: 여수시청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1.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 시민 1인당 25만원으로 약 720억원 규모입니다. 

 

2.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2021년 1월 18일 00시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과 외국인등록을 한 다문화 가족이 대상입니다. 

 

3.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 사용기한은 2021년 8월 말까지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65세 이상 어르신들께는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4.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 여수시는 '소요재원은 도로 등 계획한 사업을 미루고, 시의 특별회계와 기금의 여유재원을 활용하고 차입해 마련하겠다'고 합니다.

- 시의회와 협의를 거쳐 추경예산을 편성하고, 카드발행 절차를 거쳐 최대한 빨리 지급하겠다고 합니다.

- 시의회는 설 명절 전에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도록 이달 말 원포인트 의회를 열기로 했다고 합니다. 

- 따라서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은 이르면 설전에 지급 할것으로 보이며 늦어도 3월안에는 지급될 것같습니다.

 

5.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기타

-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캠페인을 추진해 집합제한 금지 등으로 상대적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도 추가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출처: 여수시청

 

여수시 권시장은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또한 2월 말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어느정도 코로나의 통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 고비가 마지막 고비인 만큼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설 명절때, 코로나19 지역 확산 예방을 위해 귀성과 역귀성을 자제하는 이동 멈춤 운동에 시민 여러분이 동참해 줄것을 호소했습니다. 

 

이번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은 전남 동부권에서는 광양과 순천에 이어 3번째, 전남에서는 7번째라고 합니다.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급 지급에 있어 일관성 없는 행정이냐는 비난에 있어서 여수시는 재난지원금 지급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날 적절한 시기를 찾기 위하여 늦어진 것이지 행정에 일관성이 없는 것이 아니다라고 합니다. 여수시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지속되고 코로나 백신 접동이 본격화되기 이전인 올해 1분기가 시민들이 가장 어려운 시기로 판단하고, 생활 불편과 영업손실을 감수하여 방역에 적극 참여해준 시민들의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 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