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신청대상

by 찌아*@ 2021. 1. 24.
반응형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신청대상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코로나19 3차 유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에 따라 시민들의 생계안정화와 경기활성화를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금하는 지역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재난지원금을 1차로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보편적으로 지급을 하였고, 2차와 3차의 경우에는 정말 위급한 취약계층을 위하여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였습니다. 때문에 각 지자체에서는 보편적 지급을 지원하는 곳들이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각 보편적 지급을 실시하는 지자체 관련 내용입니다. 경기도와 여수시와 순천시 등이 지급을 실시하였고, 경북에서는 울진군에 이어 영천시도 재난지원급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개요] -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던것 처럼 2021년에 2차 재난지원금을

bighand8772.tistory.com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 시민 25만원 신청방법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경북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실시]

 

영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작년 5월 1차 재난지원금(재난긴급생활비)지원에 이서 전 시민을 대상으로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유효기간

◆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

◆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문의처

 

경북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관련 공고문 홈페이지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안내, 출처: 영천시

 

  1.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및 유효기간.

- 2021년 2월 4일 목요일 신청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2021년 6월 30일 까지 입니다. 

- 집중지급기간은 2021년 2월 4일 목요일 부터 2월 10일 수요일까지 7일간(주말운영실시) 입니다. 

- 세대주 출생년도 기준으로 홀짝제로 운영하게 됩니다. 

- 2월 4일 목요일은 세대주 출생년도 짝수만 신청이 가능하며, 2월 5일 금요일은 세대주 출생년도 홀수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월 6일 토요일부터는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 2021년 1월 22일 00시 기준으로 영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이 대상입니다. 

- 세대주 및 세대원 모두 수령이 가능합니다. 대리인이 수령할 경우 본인 신분증과 위임장 등을 구비하여 방문하면 됩니다.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3.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 시민 1인당 10만원이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4.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

- 해당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지정된 장소에 현장 방문하여 수령이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이 있는(2021년 6월 30일까지 사용해야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 원활한 지급을 위해 2월 4일부터 10일까지는 주말을 포함하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담창구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세대주 기준으로 4일은 출생연도 짝수, 5일은 출생연도 홀수, 6일부터는 출생연도 상관없이 수령이 가능합니다. 

 

  5.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문의처.

주소지 관할 읍면동 각 행정복지센터(금호읍, 고경면, 청동면, 북안면, 신녕면, 대창면, 화산면, 동부동, 화북면, 중앙동, 화남면, 서부동, 자양면, 완산동, 임고면, 남부동)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문의처, 출처: 영천시청

 

 

영천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재난지원금 지급 시점을 결정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면서 '시민들의 단합된 힘으로 코로나19 사태를 무사히 극복하기를 기원하며,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이 시민들의 생계안정과 경기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관련 보도자료 참고>

보도자료(제2차+영천형+재난지원금).hwp
0.05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