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by 찌아*@ 2021. 1. 12.
반응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출처: 경기도의회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개요]

-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던것 처럼 2021년에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을 제안했습니다.

- 경기도의회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먹고 살기 힘들다고 하소연하면서 눈물을 흘리고 계시는 분들을 보면 가슴이 먹먹하다'면서 '지금은 정치가 나서 수많은 자영업자들과 경제적인 취약계층들이 힘을 내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야 하고, 도민들이 소비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강조했습니다. 

-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되살릴 마중물이 필요한 시기라며,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10만원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 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역시 그동안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을 여러차례 건의를 해왔는데요!! 특히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선택적 현금성 지급이 아닌, 보편적 소멸성 지역화폐로 지급을 주장하여왔었습니다. 

 

정부에서는 그동안 보편적 지급 1회, 선택적 집중적 지급 2회를 실시 하였기 때문에 재정적으로 여력이 된다면 경기도와 함께 보편적 지급이 지급되었으면 하는데요!!

전국민 4차 재난지원금 가능성에 대한 정보도 공유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전국민 신청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전국민 신청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전국민 신청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미국과 유럽등은 줄어들지않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역시 일일 확진자수가 1천명이 넘으면서 위기가 찾아왔었으나, K방역의 저력

bighand8772.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지원금액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효과

경기연구원 및 국회예산정책처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지급된 1차 재난기본소득으로 약 1.8배 이상의 소비유발효과를 냈고, 이는 재난기본소득이 소비유발효과를 내어 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입증되었다고 보인다고 합니다. 

 

2.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여론

최근 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 68%가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찬성하는 등 도민의 목소리도 점차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3.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설전에 전 도민을 대상으로 지급을 한다고 예상합니다. 

 

4.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신청방법등 지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결정이 나기 전 상태입니다. 

다만, 언론보도와 1차 지원금 지급때를 참고해 본다면

4월에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 처럼, 소멸성 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를 함께 사용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5.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예상)

- 우선 경기도의회의 제안은 지난해 4월에 지급한 1차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과 같이 1명당 10만원씩 지급하자고 주장을 했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까지 포함해 모두 1천 400만 명정도로, 1조 4천억원의 예산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그동안 1차 재난지원금을 뛰어넘은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도 하였기에 우선 10만원 지급은 가능할것 같아 보이며, 2차 재난지원금은 같거나 조금 상향 조정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다만, 10만원 지급 역시 예산이 1조 4천억원이기 때문에 상향된 금액이 지원될지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6.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1차 재난지원금과 비교)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출처: 경기도청

아직 의회에서 제안을 한것이고 경기도에서 결정을 하면 공고가 되겠지만, 아직 정확한 내용이 없기 때문에 지난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법을 참고하여 보겠습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상(1차 비교):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성별, 나이, 소득 상관없이 누구나, 단 기준 시점이 있었는데요!! 지난 1차는 4월 9일부터 신청을 받았고, 경기도민 기준은 3월 23일 24시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1차 비교): 자신기 사용하는 경기지역화폐카드, 신용카드를 모두 이용할수 잇도록 했었습니다. 또한 카드가 없는 사람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지점을 찾아 선불카드로 지급을 받았습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1차 비교): 지난 1차 재난지원금은 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하고, 기간이 정해져 있는 소멸성이여서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는 진정 도움이 있었는데요!! 지난 1차의경우 신청은 약 한달간 신청을 받았고, 사용은 문자 수신후 3개월간 사용이 가능했었습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가능카드(1차 비교): 우선 경기지역화폐와, 국민, 기업, 농협, 롯데, 비씨, 삼성, 수협, 신한, 우리, 씨티, 하나, 현대, SC제일 등 13개 카드가 사용 가능했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1차 비교): 지난 경기도 재난지원금 1차 지급때는 신청 홈페이지가 따로 있었습니다. 지금은 시간이 지나서 홈페이지가 사라졌지만, 2차 재난지원금 역시 홈페이지가 신설되어 신청방법등에 대하여 설명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기초지자체 지급은?(1차 비교): 지난 1차 때는 경기도에서 모든 도민을 위하여 지급을 하였고 추가적으로 기초지자체에서도 각기 지원금액이 달랐지만 지원을 했었는데요!! 당시 용인시, 성남시, 부천시, 화성시, 평택시, 시흥시, 의정부시, 김포시, 광명시, 하남시, 양주시, 이천시, 안성시, 의왕시, 여주시, 동두천시, 과천시 등 18개 시군에서 지급을 했었습니다. 당시 안성시가 25만원 화성시가 20만원을 지급해서 부러움을 느겼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때는 경기도외 기초지차체에서 지급이 가능할지는 추후에 확인해 보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출처: 경기도

 

경기도에서 발빠르게 전도민을 대상으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다른 시도에 계시는 정책결정권자분들도 시민, 도민들이 모두 함께 경기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하루빨리 실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의 예방접종이 2월 부터 실시한다고 하는데요!! 계속해서 방역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시도군민들이 함께 잘 살수 있는 정책들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