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전 시민 대사

by 찌아*@ 2021. 2. 1.
반응형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전 시민 대상

목포시 재난지원금 지급, 출처: 목포시청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등 개요>

◎ 목포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목포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 전세버스 종사자, 종교시설도 지원을 적용합니다. 

◎ 2021년 2월 4일 부터 온라인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홍보자료링크>

 

지역여건

코로나19 목포시 코로나19 대응 현황 (확진자이동경로)

152.99.135.118

 

목포시는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내용을 2021년 2월 2일 공고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장영업자를 비롯한 시민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습니다. 설 명절 전부터 지급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시기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포시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2차 보편적 재난지원금 지급에 관한 정보들을 공유하겠습니다.

 

고흥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재난기본소득 신청안내 홈페이지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신청대상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 시민 25만원 신청방법

 


목포시는 시의 재정여건이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지만 한정된 재원으로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측면과, 코로나19 재난 상황의 심각성을 고려해 시민 여러분들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보다 타당한 선택이라고 결론을 지어 이렇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전남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개요>

1.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등_ 신청기간 및 지급기간.

2.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등_ 지원대상.

3.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등_ 지급금액 및 지급방법.

4.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등_ 신청방법.


 

목포 재난지원금 개요, 출처: 목포시청 SNS

1.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등_신청기간 및 지급기간.

가. 신청기간 : 2021년 2월 4일 목요일 ~ 2021년 3월 3일 수요일 까지 약 한달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지급기간 : 2021년 2월 5일 금요일 ~ 2021년 3월 4일 목요일 까지 약 한달간 지급됩니다. 

- 노령연금, 장애인연금 대상자는 목포시에서 본인 계좌로 일괄 선지급 됩니다. 2월 4일 지급 예정입니다.

 

2.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등_지원대상.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지급 기준일 현재 목포시에 주소들 둔 자입니다. 지급 기준일은 2021년 1월 27일 입니다. 총 22만 5천명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 주민등록법 제6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목포시에 주소를 둔사람.

- 지급기준일 전에 출생을 하고 기준일 이후 출생신고를 한 사람도 지급 합니다.

- 재한외국인 처우 기본법에 따른 결혼이민자도 지급합니다.

- 출입국관리법 제10조에 따른 영주자격을 취득한 사람도 지급합니다.

- 제외대상은 지급기준일 이후 전입자, 재외국민, 외국인 주민등록 거주 불명자는 제외합니다.

>> 또한 전세버스(관내 전세버스업체에 소속된 운전기사로서 2021년 1월 27일 기준 계속근무자 230명) 종사자 및 종교시설(방역조치 이행시설, 수칙위반 시설 제외 550개소)에 각각 지원합니다.

 

3.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등_지급금액 및 지급방법.

가. 전시민 대상 목포시 재난지원금 금액은 1인당 10만원이 지급됩니다. 

나. 전세버스 종사자 및 종교시설 목포시 재난지원금 금액은 각각 50만원씩을 지급합니다.

다. 지급 방법은 모두 계좌로 현금이 입급 됩니다. 

 

4. 목포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급시기 등_신청방법.

가. 전시민 대상 목포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목포시 홈페이지) 신청과 방문신청(각 동 행정복지센터)등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목포시 대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후 신청하면 됩니다.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고 가구원 개인계좌를 작성하여 지급됩니다. 동거인은 나이 상관없이 본인 계좌만 신청이 가능하고, 결혼이민자, 영주권자는 방문신청만 가능합니다.

 

- 행정복지센처 방문신청방법: 지급기준일 기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원진적으로 세대주가 신청을 해야 하지만, 대리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가구권 개인계좌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되고, 신청인 신분증은 필수로 지참해야 합니다.  

대리인 신청의 경우 위임장작성은 필수고 위임자와 수임자의 신분증 도장도 꼭 지참해야 합니다. 

대리신청 가능범위는 세대주의 배우자,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세대워능로 가족관계증명서상 증명이 가능한사람입니다.

>>방문 신청의 경우 2월 4일 ~ 9일까지는 출생연도 뒷자리 5부제 실시합니다. 2월 4일 목요일은 끝자리 4,9/ 5일 금요일은 5,0/ 8일 월요일은 1,3,6,번/ 9일 화요일은 2,7,8번/ 10일 수요일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목포시 재나지원금 전세버스 종사자 대상, 출처: 목포시청

나. 전세버스 대상 목포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230명)

전세 버스 종사자 재난지원금은 관내 전세버스업체에 소속된 운전기사로서 기준일 2021년 1월 27일 현재 계속 근무중인 운전기사님으로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목포시 교통행정과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계좌로 50만원이 입급됩니다. 

 

다. 종교시설 대상 목포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550개소)

종교시설 지급대상은 방역조치(행정명령)대상 종교시설이며, 단 수칙 위반시설은 제외됩니다. 지급 대상종교시설은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목포시청 문화예술과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계좌로 50만원이 입금됩니다. 

 

목포시 재나지원금 종교시설 대상, 출처: 목포시청

 

목포시는 2차 재난지원금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지원총괄반, 전시민 지원반, 전세버스지원반, 종교시설 지원반 등 4개 반을 구성하여 시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목포시는 2차 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적새적소에 사용하여 목포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시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이 마무리되는 그날까지 힘과 지혜를 모아주기를 당부하였습니다. 

 

목포시 재난지원금 문의처.

재난지원금 총괄 : 안전총괄과(061-270-8648).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 자치행정과(061-270-3234).

전세버스 재난지원금 지급 : 교통행정과(061-270-3683).

종교시설 재난지원금 지급 : 문화예술과(061-270-8286).

 

목포시 재난지원금 지급 리플릿, 출처: 목포시청

목포시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목포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면서 담대하게 나가겠다고 소신을 밝혔습니다. 이제 2월 부터는 코로나 백신이 접종이 시작되고, 치료제도 곧 승인된다고 합니다. 조금만 힘내시고 이어려운 난관을 모두 힘내서 견뎌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