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정확히 알아보기 기준 날짜 언제까지(pcr검사 가능한 휴게소)

by 찌아*@ 2023. 1. 21.
반응형

2023년 새해 첫 명절인 설날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이용료를 면제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대체휴일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기간과 시간을 알아야 할텐데요, 언제부터 몇시까지 누구에게 적용이 되는지 정확한 날짜와 시간 그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정확히 알아보기 기준 날짜 언제까지(pcr검사 가능한 휴게소)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정확히 알아보기 기준 날짜 언제까지(pcr검사 가능한 휴게소)

 

설 연휴 고솓고로 통행료 면제 기간 정확히 알아보기 기준과 날짜는 언제까지 일까?(pcr검사 가능한 휴게소)

이번 포스팅은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구간과 이용방법 그리고 PCR검사 가능한 휴게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면제대상 기간

반응형

2023년 1월 21일 토요일 00시부터 1월 24일 화요일 24시 사이에 잠깐이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면제 됩니다. 과거에는 그 기간동안 진출임을 했어야 면제를 해주는 경우도 있었지만, 올해의 경우 21일 00시 이전에 들어왔더라도 21일 00시 ~ 24일 24시안에 들어왔다면 면제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24일 24시 이전에만 들어왔다면 25일 에 나갔더라 하더라도 면제가 됩니다. 

 

이용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하게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민자 고속도로도 함께 면제가 되니 민자 고속도로를 일부로 피해 가실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이용방법은 일반차로를 이용하는방법으로 통행권을 뽑고 도악 요금소에 제출하는 것, 하이패스 차로의 경우 단말기에 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둔 상태로 통과하면 됩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차량에 멘트를 알아보면, '통행요금 0원이 정상처리 되었습니다.'로 안내된다고 하니 혹시 돈이 결제가 되었다면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번으로 문의 해야 합니다. 

 

간단 고속도로 전망

1월 21일 토요일에 교통량은 전국 515만대,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50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36만대가 예상됩니다. 설 전날로 귀성방향 혼잡이 연휴 중 가장 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합니다. 귀성방향 혼잡이 극심할것으로 보이며, 귀경방향은 평소 주말 수준의 혼잡을 예상한다고 합니다. 또한 명절 연휴에는 버스전용차로가 시행되며 07시부터 다음알 01시까지 적용됩니다. 

 

PCR가능 임시 선별 검사소가 있는 곳은?

 

- 경부선 안성~서울 방면.(안성휴게소 서울방향)

- 중부선 이천~아남 방면.(이천휴게소 하남방향)

- 서해안선 화성 ~ 서울 방면.(화성휴게소 서울방향)

- 호남선 백양사 ~ 순천 방면.(백양사휴게소 순천방향)

- 서해안선 함평천지 ~ 목포 방면.(함평천지휴게소 목포방향)

- 남해안선 진영 ~ 순천 방면.(진영휴게소 순천방향)

시간은 휴게소별 다르지만, 10시 ~ 17시로 운영됩니다. 

임시 pcr 검사소에 바로 확인을 해보기고 싶은 분들으 다음을 확인하세요!!

반응형

 

2023년 설명절 특선 영화 편성표 방송사별 총정리(KBS, MBC, SBS, JTBC, OCN)

이번 포스팅은 한국인의 대명절 설날을 대비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올해 설명절은 토요일부터 시작을 하기 떄문에 많은 분들이 20일 금요일부터 귀경길을 서둘렀을 것 같습니다. 올해 설 특선 영

bighand051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