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정부지원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신청자격 신청방법 대출 바로가기

by 찌아*@ 2021. 7. 10.
반응형

햇살론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7월 전까지는 햇살론의 금리가 17.9%로 햇살론 17을 운영을 하였으나,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면서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햇살론 15로 변경 금리를 2% 인하하였다고 합니다. 성실한 상환 유인을 강화하기 위하여 금리 인센티브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신청하는 방법 신청자격 대출한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썸네일

 

정부지원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신청자격 신청방법 대출 바로가기

지난 2021년 3월 31일 정부에서 발표한 정책 서민금융 공급체계 개편방안 후속조치로서, 최고금리 인하로 인한 저신용자 신용대출 축소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은 카카오 뱅크에서 단독으로 운영을 하는 것이 아닌 정부의 지원을 통해 상품을 운용하는 상품입니다. 

 

대부업, 불법 사금융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 지원을 위해 700만 원 단일 한도(특례보증 포함 시 1,400만 원)로 15.9% 고정금리로 출시되는 국민행복기금 보증부 정책 서민 금융상품입니다. 

 

 


[목록]

1.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신청자격

2.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한도 및 한도 상향 방법

3.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특례보증 신청방법

4.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금리

5.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금리 인하 방법

6.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 필요서류

6.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 신청방법


 

1.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신청자격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는 카카오 뱅크의 단독 상품이 아닌, 우리가 낸 세금으로 만들어진 국민행복기금에서 대신 보증을 스고 운영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저신용분들도 받을수 있는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신청자격은 1) 현 직장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연소득 4천5백만 원 이하의 급여 소득자, 2) 사업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 중인 연 소득 4천 5백만원 아하의 사업 소득자입니다. 급여 소득자의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건강 장기용 야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통해서 확인해야 하며, 사업 소득자는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 증명원을 통한 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15를 이용할 경우에 신용점수와 무관하게 연소득 3천5백만 원인 분들도 햇살론 15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한도 및 한도 상향 방법

우선 기본적으로 대출한도는 700만 원입니다. 700만 원이 크다면 큰돈이고 작다면 작은 돈인데요, 4인 가구가 한 달 생활비로 100만 원을 쓸 경우 7개월 정도 사용할 금액인데요 생활비뿐만 아니라 다른 돈을 더 쓸 경우 5개월도 버티기는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단, 특례보증을 통해 추가로 700만 원을 더 받아 총 1천4백만 원을 한도로 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특례보증 신청방법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구비서류 및 추가 대출 가능 여부에 대한 안내를 받으신 후 방문예약(필수입니다)을 하고 나서, 서민금융종합상담센터(전국 33개 지점이 있으며, 위치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전국 찾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Youth,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심사 승인이 되면 문자로 '보증승인 접수번호'가 전송되며, 카카오 뱅크 앱을 실행하고 > 기존 햇살론 15 및 햇살론 17의 대출관리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  하단에 '특례보증신청'을 클릭 > 문자로 수신된 '보증 승인 접수번호' 입력 후 대출 신청 프로세스를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특례보증은 햇살론 최초 대출 시에는 이용이 불가하며, 추가 대출 방식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금리

연 15.9% 고정금리 상품입니다. 은행이 귤 연 3.5%에 보증료율 연 12.4%를 더해 15.9% 확정 고정금리를 적용합니다. 햇살론 15의 경우 중도상환 시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유 자금이 생기면 언제든지 중도상환을 하셔도 됩니다. 

 

5.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금리 인하 방법

보유 중인 햇살론 15를 과거 1년 간 누적 연체 일수가 30일 이하로 성실하게 상환한 경우 보증료율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3년 분할 상환으로 약정을 신청하신 분들의 경우 1년마다 연 3%가 인하되며 5년 분할상환으로 약정을 하신 분의 경우 1년마다 연 1.5%의 보증료율이 인하됩니다. 대출 신규 실시 이후 1년이 도래되는 시점에서 자동으로 감면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것은 성실하게 납입만 하시면 자연스럽게 인하됩니다. 다만, 감면 시점에서 연제를 할 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 필요서류

1) 급여소득자인 경우 건강보험자격들실 확인서, 건강보험 납 무확 인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2) 사업소득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 증명원을 통해 재직 및 소득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서류를 통한 증빙이 어려운 경우 서민금융종합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신청방법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 신청방법

 

 

7.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 대출 신청방법

디렉트로 신청 가능한 메뉴가 없어서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할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카카오 뱅크 햇살론 15의 경우에 급여소득자(3개월 이상 직장 근무, 4천5백만 원 연소득 이하)는 신용대출 매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사업소득자(사업 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중이며 연 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의 개인사업자인 경우 우 개인사업자 대출 메뉴를 통해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고객님들의 신용점수와 부채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합한 대출이 추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