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추석 인사말 문구 모음 정리

by 찌아*@ 2020. 9. 27.
반응형

추석 인사말 문구 모음

추석이 이제 일주일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니데요!! 하지만 이번 추석은 더욱 특별해 보입니다. , 올해는 코로나19 로 인하여 전염병 확산을 막기위해 고향 방문을 삼가하라는 정부의 부탁이 있었는데요!!

 

 

1. 부모님편: 얘들아, 올 추석엔 내려오지 말걸, 정총리가 그러더구나, 추석에 가족들이 다 모이는 건 위험하다고..힘들게 내려와 서 전 부치지말고 용돈을 두 배로 부쳐다오!!

 

출처: 정책브리핑

 

2. 자녀편: '어머니, 아버지, 고향 안가는것이 진짜 효고라고 하네요!!, 정총리가 그랬어요, 가족과 함께하는 명절보다 가족을 위한 명절을 보내라구요!! 이번 추석은 부모님을 위해 멀리서 정을 나누세요!!

 

출처: 정책브리핑

 

3. 삼촌편: 조카님들, 이번 추석엔 집콕한다!! 실시, '정총리가 그러셨다. 친구와의 약속보다 가족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지키지 않는 건 개인주의야'

 

출처: 정책브리핑

이렇게 정부에서도 추석때 방역을 철저히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먼곳에서 그냥 있기에는 어색한데요!! 그래서 이번 추석에 필요한 인사말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2020년 추석 인사말 모음에 대하여 여러방면으로 모아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추석을 각자 잘 현명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럼추석 인사말 문구에대해서 소개해볼게요!!

추석 인사는 예의외 격식릉 최대한 지키면서 감사의 뜻을 담아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격식을 따져 보낼 필요는 없는데요!! 이유는 너무 격식을 챙기면 오히려 거부감을 가지는 분들도 있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일 중요한 감사 표현은 형식적이지 않고 상투적인 표현이 아닌 진정성이 묻어 나는 추석 감사 인사말을 전하는 것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모티콘의 과다 사용은 문장 전체가 가벼운 느낌을 주는 내용이 될수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 이모티콘은 쓰지 않거나 줄이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또 하나더, 최대한 솔찍한 마음을 전달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추석 인사말 문구를 보낼때는 솔찍한 마음을 담아서 표현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단체문자로 보내는것은 하느니 못한 인사 입니다. 같은 문구를 쓰더라도 인사를 받은 당사자의 현 상황에 맞게 일부 조정을 해서 보내는 쪽이 중요합니다. 

 

추석명절 인사말

 

 

추석 선물 추천 베스트 10

이제 곧 우리나라의 대명절인 추석(한가위)가 다가옵니다. 추석에는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들이 모여서 인사와 정을 나누는 날이 되겠는데요, 가족들이 오랜만에 모이거나 멀리 있는 지인

bighand8772.tistory.com

 

  1. 추석 인사말 문구(1)_ 비대면 강조

 -(추석 인사말 문구 1.)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때문에 방문하기 어려워졌지만, 마음만큼은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보고싶은 가족들과 전화로 대신하며 좋은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 (추석 인사말 문구 2.)올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해 반가운 얼굴을 대면으로 보는 대신, 비대면인 문자로나마 대신합니다. 멀리 떨어져 있지만 행복한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3.)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찾아뵈지 못해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이번 추석에는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걱정 근심을 잠시 내려놓고,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4.)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가까이에 있습니다. 웃음가득하고 건강한 추석명절 보내세요!! 첫 째도 건강, 둘 째도 건강입니다. 자나깨나 코로나 조심하시고, 마스크는 필수입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문구 5.) 코로나19 속에서 희망의 빛이 될 특별한 추석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추석은 소중한 분들이 건강하게 지낼수 있도록 비대면, 또는 안전수칙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명절 되시길 빌며 가정의 평화와 건강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6.) 선선한 가을하늘과 둥근 보름달이 반겨주는 추석입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고향을 못 가는 마음이 아쉽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한 채 서로 배려하는 아름다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7.) 우리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입니다.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 친척, 지인들이 함께 모여 감사와 행복을 전하는 명절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기다려지는 고향방문이 어려운 시기입니다. 어렵고 힘든 시기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도리이지만 이렇게 나마 글로 대신하여 인사드려 죄송할따름입니다. 올해 계획했던 일들을 모두 잘 마무리 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추석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8.) 힘든 시기에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였습니다. 코로나도 금방 지나가기를 바랐지만 아직은 어려운 것같습니다. 모든 어려움이 지나가가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올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올 추석은 비록 찾아뵙지 못하지만 이렇게 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추석 연휴 보내시고 돌아오시는 길 안전운전 하세요!!

 

-(추석 인사말 문구 9.)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길고 길었던 장마, 역대급 태풍 등 올해는 고난의 연속인 한해 입니다. 이렇게 힘들게 맞이하는 추석인만큼 마음의 짐을 벗어 던지고 행복가득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문구 10.) 코로나로 인해서 비록 만나서 인사는 드리지 못하지만 마음만은 고향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몸은 멀리 있지만 항상 마음만은 가까이 있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문구 11.) 행복과 기쁨이 두배 세배가 되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서 직접 찾아뵙기 힘들지만 늘 마음만은 함께하고 있습니다.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평화와 행복을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12.) 보고싶고 그리움이 쌓이는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없는 추석입니다. 안부가 항상 걱정되는 요금 생활 속 불편함과 걱정뿐입니다. 추석 때 찾아뵙는게 맞는데 이렇게 짧은 글로 안부인사를 보낼 수 밖에 없는 마음이 죄송합니다. 항상 감사하며 언제나 응원합니다.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함께 한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추석연휴 되길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13.) 오늘은 즐거운 명절 추석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든 일상이지만 밝고 풍성한 보름달처럼 당신이 마음도 한 껏 풍성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즐거운 추석인만큼 근심걱정도 잠시 내려놓고 웃음 가득, 사랑가득 그리고 넉넉한 마음으로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명절 인사말

 

 

   2. 추석 인사말 문구_일반적인 문구

 

-(추석 인사말 문구 14.) 역대급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간이 계속 이어지지만, 이 또한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이번 추석은 소중한 분들과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는 명절되길 빌어봅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15.) 코로나19로 인해서 모두가 힘든시기이지만 추석명절 연휴만큼은 힘들고 괴로운 일 모두 잊으시고 함박웃음 가득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16.) 기쁨가득 추석에 감가해야 할 3가지는 과식금지, 자랑금지, 질문금지라고 합니다. 민감한 질문과 과도한 자랑은 몸에 헤롭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문구 17.) 풍성한 결실로 행복이 가득한 츨거운 추석입니다. 한가위를 맞이하여 늘 가정에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언제나 한가위처럼 즐겁고 정겨운 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18.) 잠시 하늘을 보는 여유는 어떠신가요? 저 밝은 추석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희망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19.)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운 추석명절입니다. 추석 연휴에도 건강잘 챙기시고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한가위명절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늘 당신을 응원합니다. 언제나 함께여서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추석명절 인사말

 

-(추석 인사말 문구 20.)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인사드립니다. 넉넉하고 풍요로운 마음을 담아 감사의 말씀 전해드리며 가족과 친지들과 함께 소중하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21.) 가을 햇살처럼 따뜻한 추석 연휴 보내시고 오시는 길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22.) 안전하고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연휴 보내시고 하시는 사업 풍요와 성공이 함께하길 희망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23.) 기분 좋은 웃음은 온 집안을 비추는 햇살과도 같습니다. 가정에 항상 기분 좋은 웃음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24.) 삼삼오오 친지들이 모여 아름다운 웃음꽃 피우는 따듯하고 행복한 추석명절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문구 25.) 민족 고유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추석연휴 가족과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진정으로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26.) 결실의 계절인 가을입니다. 보름달 만큼이나 풍성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풍족하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추석 인사말 문구 27.) 잠시 쉬어도 좋습니다. 하늘을 바라보며 저 밝은 보름달 처럼 풍성하고 따뜻한 추석연휴 보내시기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28.) 환하게 떠오르는 보름달이 풍요로운 추석을 알립니다. 바라는 모든 소언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29.) 다가오는 추석 뜻 깊게 맞이하시고 가족과 함께 평안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언제가 감사드립니다. 

 

-(추석 인사말 문구 30.) 다사다난했던 2020년입니다. 그동안 어려운 일도 많으셨겠지만, 추석만큼은 모두 다 잊고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