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신청방법 연 12만원 경기도 지역화폐

by 찌아*@ 2020. 12. 26.
반응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신청방법 연 12만원 2020년 하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포털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신청방법 등 개요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를 위하여 매우 유용한 정책을 진행 중입니다. 경기도에서 살고 있는 청소년 여려분들은 적극적으로 지원 혜택을 누려보길 바랍니다. 경기도에서는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실시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에 사용한 금액을 신청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기간 : 2021년 1월 4일 월요일 9시 ~ 1월 31일 일요일 18시 까지.

 

2.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자격 :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인 만13세 ~ 23세 청소년중 대중교통 이용 실적이 있는 사람.(단, 주민등록상 주소를 확인하며 실제 거주여부는 무관)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는 소득수준이나 취엽여부와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외 대상이 될 수 있는 유사사업은 9번 항목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포털

 

3.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 PC 및 모바일 웹 https://www.gbuspb.kr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로 검색 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기초생활수급자여부 확인]

www.gbuspb.kr

4.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절차

4-1. 상반기 가입회원 : 로그인 > 교통카드 등록 > 지역화폐 등록 > 지원금 신청 하면됩니다.

로그인후, 마이페이지, 교통카드번호 확인, 지역화폐 번호 확인 또는 변경등록, 신청버튼클릭 신청완료, SMS수신확인 지원금 신청완료 확인, 정산완료 지역화폐지급.

 

4-2. 하반기 신규회원 : 회원가입 >  로그인 > 교통카드 등록 > 지역화폐 등록 > 지원금 신청 하면 됩니다.

다음 그림을 참고하세요!!

회원가입(은행인증서 or 만 13세는 인증서 발급이 불가하니 법정대리인이 회원가입), 교통카드번호 확인, 지역화폐번호 확인 또는 변경등록, 신청버튼 클릭 신청완료, SMS수신 확인 지원금 신청완료 확인, 정산완료 지역화폐 지급.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출처: 경기도 보도자료

 

5.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지원내용

- 연간 12만원(반기별 6마누언) 한도 내에서 대중교통 실사요액의 100%지원합니다. 

- 상반기 미 신청자는 하반기 신청 시 하반기 사용 실적과 합산하여 연 12만원 한도내 소급지원합니다.

- 상반기에는 청소년이 실제 사용한 교통비 중 만 13~18세는 30%, 만 19세 ~23세는 15%의 금액을 최대 6만원  한도 내에서 지역화폐로 환급하는 방식으로 지원을 했었으나, 하반기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등으로 대중교통이용률이 떨어진 것과 지급 금액 관련 민원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 연 12만원 까지 대중교통 실사용액 전액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 하반기 신청자 중 상반기에 지원을 받은 경우에는 이를 제외하고 돌려준다는 방침입니다. 예를 들어 지난 상반기에 교통비 10만원을 사용해 3만원을 지원 받은 청소년은 하반기 최대 9만원까지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6.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지급방법

- 교통비 신청 시 등록한 지역화폐로 환급됩니다. (현금지금이 아님을 참고하세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포털

 

7.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유의사항.

다음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시 유의사항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 교통비를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지역화폐를 개별적으로 발급받아 휴대폰에 등록해야 합니다. 

- 모바일 지역화폐(성남, 시흥, 김포): 교통비 지급대상자의 휴대폰에 모바일 앱 설치 후에 회원가입 및 해당 시군 지역화폐 가입하세요!!

- 카드형 지역화폐(성남, 시흥 김포를 제외한 28개 시군): 교통비 지급대상자의 휴대폰에 '경기지역화폐'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 및 주민등록상 거주 시군의 지역환폐를 발급받아 카드를 휴대폰 앱에 등록하면 되니다. 

- 교통비 신청 시 은행인증서와 지역화폐는 본인명의로 신청해야 하나, 지역화폐가 발급되지 않는 만 13세나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없어 지역화폐가 발급이 어려운 청소년은 부모 또는 세대주의 지역화폐 번호로 신청해도 된다고 합니다. 

- 자녀와 부모가 등본주소가 다르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청소년 본인 신청시 > 청소년이 등재된 등본 주소지로 선택하며, 법정대리인이 신청시 > 법정대리인 신청 주소지로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포털

 

8.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이용 실적 인정범위

- 경기버스(시내 및 마을)이용실적과 경기버스 이용 전후 서울, 인천버스, 전철 환승 이용실적까지 지원합니다. 다만, 서울시.인천시 버스 및 전철(지하철)을 단독으로 이용하거나 서울시.인천시 버스 및 전철간 환승한 경우에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공항버스, 시외버스, 열차(KTX, SRT,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도 대상이 아닙니다. 

 

9.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이용 실적 지원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유사사업 정리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관련사업중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지원하는 경우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대상에서 모두 제외됩니다.

- 산업통산자원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

- 수원시 취업준비청년 교통비 지원.

- 성남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교통비 지원.

- 평택시 청년구직자 교통비 지원.

- 경기도 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교통비 지원.

- 여주시 청년일자리 창출지원.

- 과천시 중고등학생 관외 통학교통비 지원.

- 가평군 학생 교통비 지원.

-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등.

- 단, 국토교통부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중복지원 가능합니다. 

>> 따라서, 도민들은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해당사업 중에서 가장 유리한 사업 1개를 선택하여 지원 받으시면 됩니다. 

>> 다만, 경기도가 2020년부터 시행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는 이용자가 별도의 노력(도보,자전거이용등)을 하여 받은 마일리지로 교통비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므로 중복 지원이 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포털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포털을 확인하시거나 경기도 120콜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경기도는 '이번 사업으로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는 물론, 지역화폐 환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도내 모든 청소년에 대한 교통비 지급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업시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합니다. 경기도 청소년여러부들 좋은 정책을 모두 혜택을 지원 받으면 좋겠습니다. 

보도자료+하반기+청소년+교통비+지원사업.hwp
2.26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