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지급시기 사용처

by 찌아*@ 2021. 1. 28.
반응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지급시기 사용처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출처: 경기도청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28일 기자회견을 열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관한 내용을 발표 하였습니다. 

발표에 앞서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설 명절 전에 2차 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결론을 표명하였습니다. 

 

◆ 방역과 경제 등 모든 여건을 고려할 때 3차 대유행의 저점에 도달한 지금이 적기라 판단하였다고 합니다. 

◆ 적절한 대응 못해 경제가 망가진다면 또다시 후회,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지급 과정에서 방역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로 보완책과 꼼꼼히 준비하고, 1인당 재난기본소득 20만원 지급 결정을 한 포천시에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관련 포스팅>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20만원 지급 신청방법 지급시기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20만원 지급 신청방법 지급시기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20만원 지급 신청방법 지급시기 또한번 대단한 기록을 만들어 낸 포천시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재정자립도가 높지 않은 지역인 포천시, 포천시는 2020년 기준 재정자립도 5

bighand8772.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개요]

 

1.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지급대상.

2.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지급금액.

3.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홈페이지.

4.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신청방법.

5.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사용처

 

 

그러면 경기도에서 지급하는 2차 재난지원금,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에 대하여 지급시기,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출처: 경기도청

 

 

  1.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지급대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도 주민이라면 누구나 받을수 있습니다. 내국인 뿐만 아니라 등록외국인과 국내거소 신고자까지 포함합니다.

- 다만, 기준일은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기준일 당시 태아는 기준일에 부 또는 모가 경기도민이면 지원합니다. 

 

  2.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지급금액.

- 1인당 지급금액은 10만원으로 지난 1차 때와 동일합니다. 4인가구 일시 40만원이 지급됩니다. 

 

  3.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홈페이지.

- 2월 1일에 홈페이지는 오픈합니다. 

- 포털사이트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를 2월 1일 이후에 치면 됩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관련 보도자료 홈페이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개요, 출처: 경기도청

 

  4.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접수 두가지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021년 2월 1일 월요일 부터 3월 14일 일요일까지 신청하면됩니다. 

- 신청방법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시간 : 온라인 가능시간은 09시부터 23시까지 가능합니다. 

- 지급수단 :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체크 카드 가능합니다. 

  >> 보유하고 있는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시중 12개 신용카드사 중 하나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기업카드, 농협카더, 롯데카드, 삼성카드, 수협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제일은행카드 등 협의 완료.

- 대리신청 범위 : 미성년자는 부모 중 한명이 세대주일 경우, 부모가 대리신청가능합니다. 

- 요일5부제 실시 : 1~4주간 요일 5부제를 적용합니다. 지급 5주자부터는 요일제 미운영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출처: 경기도청

 

2)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방문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021년 3월 1일 월요일부터 4월 30일 금요일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 :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하면 됩니다.

- 신청시간 : 평일 09시 부터 18시까지, 토요일 09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신분증은 필수로 지참해야 합니다. 

- 지급수단 : 경기지역화폐카드로만 지급이 됩니다. 신용카드로 받으실 분들은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합니다. 

- 대리신청 : 가족구성원 대리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 요일5부제 실시 : 1~4주간 요일 5부제 적용합니다. 5주차부터는 요일제와 토요일 운영하지않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방문 신청 방법, 출처: 경기도청

3)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온라인, 방문도 어려운 취약계층 신청방법

- 70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월 1일 부터 2월 28일까지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지원되며,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됩니다. 

- 거주하는 읍면동사무소로 문의전화.

 

4)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외국인 언제 어디서 신청 할 수 있나요?

- 경기도내 거주 외국인은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경기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5.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_사용처 및 사용방법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은 1차 때와 마찬가지로 문자 수신을로 부터 3개월입니다. 

- 최대 6월 30일을 넘길 수 없습니다. 따라서 2021년 6월 30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못하면 미사용분은 회수합니다. 

- 사용방법은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 내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 입니다. 평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듯 결제하면 지역화폐 가맹점일 경우 자동으로 재난기본소득에서 차감 처리 됩니다.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사용불가업소 : 연매출 10억 초과 업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과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 경기도는 1차 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지역화폐 중고거래 등 소위 '카드깡'이나 수수료 명목으로 물건값을 올려 받는 등 위법행위를 강력하게 단속한다고 합니다. 제발 함께 사는 세상입니다. 좋은 취지에 맞게 행도하면 좋겠습니다. 경기도는 적발된 사례애 대해서는 중고거래자 및 위법 가맹정 고발, 가맹취소 및 세무조사 등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지역화폐 중고거래나 차별 행위를 발견하면 경기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 그램 블로그 또는 경기도 콜센더 031-120으로 신고하면 된다고 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 등 내용을 마무리 하며, 빠른 판단과 적시적소의 행정으로 경기도 민들의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희망을 주게 되어 참으로 기쁘고 경기도민이 아닌 저로서는 부러울 뿐입니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이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비록 충분하지는 않겠지만, 도민 모두가 함께 치르고 있는 희생과 고통을 위로하고,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보건방역으로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과감한 경제방역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려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재난기본소득 보도자료>

기자회견문(1).hwp
0.03MB
이재명,+&ldquo;설+명절+전에+2차+재난기본소득+지급하는+것이+바람직&rdquo;+결론(1).hwp
0.03MB

코로나19 위기의 어두운 터널을 길고 경제불황의 골은 깊은 위중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아무리 어두운 터널도 반드시 끝이 있고 제 아무리 깊은 골도 우리가 매워나갈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공동체 구성원 서로에 대한 믿음과 연대가 위기 극복의 비결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는다면 우리는 다시 일상을 되찾게 될 것입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철저한 보건방역과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과감한 경제방역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려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합니다. 모두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