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20만원 지급 신청방법 지급시기

by 찌아*@ 2021. 1. 27.
반응형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20만원 지급 신청방법 지급시기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20만원 지급시기, 출처: 포천시청

또한번 대단한 기록을 만들어 낸 포천시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재정자립도가 높지 않은 지역인 포천시, 포천시는 2020년 기준 재정자립도 58%를 넘는 경기도 내에서 자립도 27%수준을 기록해 낮은지역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의회는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예산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하여 전 시민을 대상으로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기도의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은 다음을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개요] -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던것 처럼 2021년에 2차 재난지원금을

bighand8772.tistory.com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천시는 지난해 4월에도 재난지원금 지급 때도 시군 중 가장 많은 시민 1인당 총 40만원을 지급하여 주목을 받은바 있었습니다. 당시 포천시민들은 경기도에서 지급한 10만원 지원금액과 포천시 지원 40만원 1인당 총 5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원 받았었습니다. 이번 지급이 실시되면 도에서 지급하는 10만원을 도해 포천시민들은 4인가족 기준 120만원의 2차 재난지원금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경기도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실시]

1.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2.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3.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4.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포천시 홈페이지 링크 

 


27일 포천시에 따르면 포천시의회는 지난 26일 제 155회 임시회의에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만장일치로 의결 했다고 합니다.

 

  1.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정확한 주민등록 시기는 아직 공개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번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의 경우에 외국인읖 포함한다고 합니다. 

-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포천시민 14만 7177명, 외국인 1만 2280명 등 총 15만 9457명입니다.

 

  2.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 1인당 20만원씩 지급 합니다. 시는 2차 재난지우너금 318억 9140만원을 예비비에서 충당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 포천시는 재난지원금 지급을 포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 사용처에 대해서는 시의회와 충분한 논의과정을 거친 후 결정한다고 합니다.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4. 포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 포천시장은 지난 25일 시의회를 방문해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결정과 함께 지급시기 사용처 등을 결정해 달라고 요청을 했다고 합니다. 

- 지급 시기는 우선 언론 보도에 따르면 설 이전 지급등을 의견을 냈다고 하지만, 전국 방역조치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참고하고 경기도의 통보가 있는 이후에 결정된다고 합니다.  일정이 경우 포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지급시기 및 방법은 추후 경기도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자세한 발표 이후에 경기도의 통보에 따라 진행한다고 합니다. 추후 가이드라인이 나오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어렵고 힘든시기에 경기도지사의 말처럼 예산부족의 문제라기보다 정책의 필요성과 예산 우선순위를 어디에 두는 가는 정책결정 판단의 영역이라고 한것처럼, 힘든 결정을 한 경기도와 포천시 그리고 전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급결정을 한 지자체 단체장들의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번 보편적 지급은 정말 어려운 분들에게 큰 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정부의 집중적 선택적 지원도 필요하지만, 이렇게 모두가 다같이 노력하는 국민들에게 지역에서 지원을 해준다면 정말 빠짐없는 정부의 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박수를 보내드리며, 2월부터는 백신 공급과 치료제 공급이 된다고 하니 이제 조금만 더힘내십시요!! 

 

경기도 포천시 재난지원금 지급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작지만 큰 노력이 지역 경제활성화에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가로 다른 지역의 지급 관련된 내용을 참고로 남겨 놓겠습니다. 

 

 

<추가지역>

창원시 3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창원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 시민 25만원 신청방법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영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신청대상

고흥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재난기본소득 신청안내 홈페이지

 

포천시 재난지원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