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대출자격 신청 제출서류 홈페이지('20.12.)

by 찌아*@ 2021. 1. 5.
반응형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대출자격 신청방법 제출서류 홈페이지(2020.12.)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코로나19로 인하여 경제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지원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3차 재난지원금까지 지급을 한다고 해서 어려움을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랄뿐입니다. 이제 2월부터는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다고 하니까 조금만 더 힘내시기 바랄뿐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관련해서 참고 하면 좋은 내용입니다.>

특고 프리랜서 3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신청대상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3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신청대상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3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신청대상 신청방법 우리 정부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명피해를 입은 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말을 전했는데요!! 최근 열흘 넘게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bighand8772.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홈페이지 300만원 지원 신청대상 신청방법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홈페이지 300만원 지원 신청대상 신청방법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홈페이지 300만원 지원 신청대상 신청방법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너무 늘어나면서,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를 2.5단계까지 격상을한 상황입니다. 일부 언론은 3단계 올리라

bighand8772.tistory.com

정부에서는 지원금을 지원하지만, 부족한 비용을 지원하기 위한 방법으로 소상공인 금융프로그램을 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3차 대출 프로그램'에 대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3차 대출 프로그램은 지난 2020년 12월 29일 제 4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에서 발표한 '코로나3차 확산에 대응한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금융 지원 프로그램과 관련한 주요 내용을 참고 하였습니다. 

 

소상공인 3차 대출 신청방법,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1.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신청기간: 2021년 1월 18일 부터 실시하게 됩니다. 

2.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기본사항

- 집합제한 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이 신설됩니다.(최대 1,000만원) 

-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확대 및 개편 됩니다. 


소상공인 3차 대출 신청방법,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1.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프로그램_(신설)집합제한 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프로그램

1-1.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신청시기: 2021년 1월 18일 부터 접수 예정입니다.  

 

1-2.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집합제한 업종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5종): 식당.카페,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직접판매 홍보관, 스탠딩공연장, 스키장.썰매장이 대상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11종) 식당.카페, 이용업.미용업, PC방, 오락실.멀티방, 스터디카페, 영화관, 놀이공원, 대형마트.백화점, 숙박업 등이 대상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1-3.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지원내용

- 지원대상: 집합제한업종 영위 임차 소상공인입니다. 

- 지원한도: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2년 거치에 3년 분할 상환입니다. 

- 보증료: 1년차에는 없으며, 2년부터 5년차 까지는 0.6%가 적용됩니다. 

- 적용금리: 은행 자율인하로 진행됩니다. 소상동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과 동일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으로 된다고 하며, 대략 2~3%초반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추후에 제공되는 이율과 본인에게 가장 맞는 은행으로 지원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1-4.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기타사항

- 집합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의 경우에 기존 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용여부와 상관없이 최대 1천만원까지 신청이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신청하는데 무리 없이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기존에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과 중복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5.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신청방법(온라인. 오프라인 가능)

- 현재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라 은행 안에서 10인 이상 대기 제한, 창구간 거리두기 강화 등이 이뤄지고 있어 비대면 접수가 빠르고 편리하지 않을까 하는데, 비대면 접수가 어려운분들은 직접 방문도 가능합니다. 

- 은행영업점 창구 이용: 현재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취급하고 있는 12개 시중.지방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12개 은행(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주, 제주, 기업은행)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 각 은행별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한 비대면 창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12개 시중 지방은행 중 9개 은행에서는 홈페이지, 앱을 통한 비대면 접수가 가능하며, 이중 5개 은행은 비대면으로 대출가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비대면 접수와 대출이 모두 가능한 은행은 5곳(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입니다.

- 비대면 접수만 가능한 은행은 4곳(농협은행, 하나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입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1-5.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필요서류(6종)

- 사업자 등록증.

-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 부동산등기분등본(또는 임대차 계약서).

- 소득금액증명원.

- 단, 집합제한업종 영위 임차 소상공인 해당 여부 확인시 필요한 추가 절차 등은 관계부처 기관 협의후에 세부내용은 공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후에 각 해당은행에서 자세히 확인은 필수입니다. 꼭 확인하시기 바랄게요!!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2.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프로그램_(확대 및 개편)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확대 개편사항

 

2-1.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소상공인 2차금융지원 프로그램) 적용기간: 2021년 1월 18일 접수분 부터 적용됩니다. 그전에 접수하면 소급 적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2-2.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소상공인 2차금융지원 프로그램) 지원대상: 모든 소상공인(개인사업자)가 해당 됩니다. 

 

2-3.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소상공인 2차금융지원 프로그램) 지원한도: 최대 2,000만원(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이 지원됩니다. 

 

2-4.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소상공인 2차금융지원 프로그램) 변경내용

-(기존) 보증료 0.9%, 지원금리 2~4%대로 지원했었습니다. 

-(개편) 보증료 1년차 0.3% / 2~5년차 0.9%, 지원금리 은행 자율 인하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3차 대출, 출처: 정책브리핑, 금융위원회

 

꼭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새롭게 인하하는 보증료율과 금리 등의 적용이 되는 시기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2021년 1월 18일 이후 부터 입니다. 이유는 은행 전산구축 소요시간 등을 감안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2021년 1월 18일 이전 접수분에 대해서는 기존 지원과 동일함을 양해 바란다고 합니다. 따라서 금리 혜택을 받고자 한다면 조금만 기다렸다가 1월 18일부터 접수를 실시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회원가입과 인증서도 미리 준비해 두시고~~ 18일 하루이틀전에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 미리 들어가서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백신과 치료제가 곧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힘드시더라도 조금만 잘 버텨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