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농협카드 상생지원금 신청방법

by 찌아*@ 2021. 10. 5.
반응형

함께하면 힘이 됩니다. 2021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정부의 정책지원으로 올해 2차 추경을 통해 지원을 하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하여 국민의 88%에게 1인당 25만 원의 현금성 지원을 하였고, 소비 진작을 위하여 카드 사용을 통한 또 한 번의 지원을 실시합니다. 최대 월 10만 원(총 20만 원)을 지원하는 농협카드 상생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카드 상생지원금 신청방법
농협카드 상생지원금 신청방법

 

농협카드 상생지원금 캐시백 신청방법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의 추가지원내용은 지난 2분기보다 소비를 더 많이 하면 정책자금으로 포인트를 지원해주는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추가 버전인 상생 소비 지원금 농협카드 신청방법과 캐시백 산정 그리고 조회방법, 사용처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상생소비지원금 이란?


올해 지원하는 5차 재난지원금의 경우 국민의 88%에게 현금성으로 재난지원금을 지원하였고, 카드 소비를 좀 더 활성화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책적 지원을 실시합니다. 2021년 10월과 11월에 2달간 운영되는 것인데요, 월간 카드 사용액이 올 2분기(4월 ~6월)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초과분에 대하여 10%를 1인딩 10만 원씩 포인트 또는 캐시백으로 돌려준다고 합니다. 총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정부지원 상생소비지원금은 전담 카드사를 설정해야 합니다. 전담 카드사란? 카드사로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시, 신청한 카드사가 '전담 카드사'로 지정되며 지정이 완료된 이후에 전담 카드사 변경이 불가합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지급을 받기 위해 신청인이 지정해야 하는 카드사를 의미합니다. 전담 카드사는 통합 서버를 통해 취합된 개인별 총 카드 사용액을 토대로 산정된 지원금을 전담 카드사의 카드를 통해 지급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방법


NH농협카드를 소지하신 분들의 신청방법은 온라인, ARS,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온라인 신청 : 홈페이지, 모바일 앱 : 시청자 본인 명의 공동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2) ARS 신청 : 1644-5330이며, 영업시간 내 신청해야 합니다.

3) 오프라인 신청 : 농협은행 또는 농협카드 영업점(신분증 지참 필수)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NH농협카드(개인)

고객센터 1644-4000, 카드발급 및 신청, 금융서비스, 혜택 등 제공

card.nonghyup.com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대상


대한민국 국민 포함 외국인까지 지원을 합니다. 나이 제한이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성인부터 입니다.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이어야 하며 KB국민 신용카드 또는 KB국민 체크카드를 소유한 사람으로 2021년 2분기(4월 ~6월) 사용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기간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사업시행은 2021년 10월 1일부터  ~  2021년 11월 30일까지 실시합니다. 

NH농협카드 월별 카드 사용액에 대한 지원금은 카드 사용 익월 15일에 지급됩니다.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기간은 2021년 10월 1일 금요일 9시부터 2021년 11월 30일 화요일 18시까지 입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24시간 모두 가능하나 23시 30분부터 00시 30분까지는 시스템 관련하여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의 경우 시작하는 첫 주의 경우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를 실시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신청 5부제 시행]

10월 1일
(금요일)
10월 5일
(화요일)
10월 6일
(수요일)
10월 7일
(목요일)
10월 8일
(금요일)
1, 6 2, 7 3, 8 4, 9 5, 0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지원금액


이번에 지원하는 5차 재난지원금의 농협카드 상생 소비 지원금으로 지원되는 금액으로는, 월 최대 금액 10만 원, 2개월간 20만 원까지 최대로 지급됩니다.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2022년 6월 30일까지 입니다. 최대한 받는 것이 20만 원이기 때문에 까먹지 않고 사용한다면 내년 6월까지는 충분히 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정부지원 상생소비지원금
정부지원 상생소비지원금, 출처 : 기획재정부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적립 방법


2021년 2분기(4월 ~6월) 월평균 사용액의 103%를 초과하는 개인의 카드(신용, 체크카드) 사용액의 10% 캐시백을 하는 것입니다. 사후 결제 변경 또는 취소에 따른 카드 사용액 감소분은 제외됩니다. 

 

월별 최대 10만 원 한도 캐시백, 1인 최대 20만 원(2개월간)인데요, 예를 들으면 월평균 카드 사용액이 100만 원일 때, 10월에 203만 원을 사용할 경우 3%는 제외하고, 초과금액 100만 원의 10% 즉 10만 원(최대 금액) 캐시백이 됩니다.

 

 

1) NH농협카드 상생지원금 2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 선정

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완료 후 2일 내로 월평균 카드 사용액이 안내됩니다. 2분기 전체 카드 사용액 중 실적 제외 사용액을 뺀 금액의 3개월 평균치로 산정합니다.(2021년 8월 31일 카드사 매입 확정금액). 할부 결제의 경우, 해당 월에 결제한 전체 할부원금을 2분기 전체 카드 사용액에서 합산하여 산정한다고 하는데요, 즉 4월 중 신용카드로 3개월 할부로 60만 원을 했을 경우 60만 원은 2분기 전체 카드에 포함됩니다. 

 

2) NH농협카드 상생지원금 월별 카드 사용액 선정

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완료 2일 후부터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일별 카드 사용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월 10월, 11월 카드 사용액 중 제외 업종 사용액 및 소비와 무관한 사용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카드를 사용한 다음 달 10일까지 카드사에 매입이 확정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할부 결제의 경우 해당 월에 결제한 전체 할부원금을 해당 월 전체 카드 사용액에 합산하여 산정됩니다. 예를 들어 보면 11월에 신용카드 3개월 할부로 100만 원을 결제했을 경우 100만 원은 11월 카드 사용액에 포함합니다.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사용처(제외업종 등)


상생소비지원금 사용 제외업종 외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특히 그동안 재난지원금에 적용되지 않았던 스타벅스에서도 가능하고 배달앱을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중대형 슈퍼마켓, 영화관과 놀이공원, 배달앱, 호텔 콘도, 병원과 약국, 학원 서점, 가구와 인테리어 샵, 전 프랜차이즈 매장(편의점, 카페, 빵집 직영 포함), 전통시장, 음식점, 미용실, 주유소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실적 제외 분야 : 소비와 무관한 사용액(연회비, 세금, 보험, 상품권, 현금서비스, 카드론, 카드수수료 등), 지원금 사용액(정부 및 지자체 지원금 중 사업성 보조금, 지역화폐와 연계된 체크카드 사용액, 소비 보조 성역의 지원금), 해외 사용액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 실적 제외업종 표 >

분류 소분류
대형 마트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창고형 매장 포함
입점 임대업체로서 자기 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합니다.
대형 백화점 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AK/NC 등 이랜드 계열 *아울렛 포함
입점 임대업체로서 자기 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합니다.
복합 쇼핑몰 롯데, 신세계
입점 임대업체로서 자기 명의로 판매하는 매장은 실적 적립 가능 합니다.
면세점 면세점 업체
대형 전자전문 판매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애플판매전문점, 일렉트로마트
대형 종합 온라인몰 쿠팡, G마켓·옥션·G9, 11번가,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SSG, 롯데온
홈쇼핑 홈쇼핑 업체(공영홈쇼핑 제외)
유흥 업종 단란주점, 유흥주점, 룸살롱 등
사행 업종 카지노, 복권방, 오락실 등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실적 조회 바로가기

 


NH농협카드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조회 바로가기

 

NH농협카드(개인)

고객센터 1644-4000, 카드발급 및 신청, 금융서비스, 혜택 등 제공

card.nonghyup.com

 

 

우선 5차 재난지원금에서  국민지원금의 경우에 기본으로 25만 원을 지급하는 것이지만, 이번에 지원하는 상생소비지원금은 일단 일정 금액을 사용해야 한다는 차이점(단점)이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의 경우에  초기에는 카드 사용액이 많은 분을 위해 만든 것으로 생각했는데, 2분기 사용액보다 많이 사용하면 일부 지원은 되기 때문에 모든 분들이 해당은 됩니다. 다만, 최대치를 받기 위해서는 100만 원 이상을 사용해야 10% 최대 10만 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말 꼭 필요한 소비를 합리적으로 사용하셔서 최대 10만 원을 받아 보시기보다 적정 수준의 지원금을 받아 보시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정부 지원 상생소비지원금 정부 홍보자료

 

상생소비지원금, 이렇게 참여 신청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운영, 정책뉴스, 정부 보도자료, 설명자료, 국정과제, 대한민명 정부 소개 등 제공

www.korea.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