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농협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특례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 신청방법

by 찌아*@ 2022. 1. 29.
반응형

1월 24일부터 시작한 희망플러스 대출에 대한 내용입니다. 농협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농협에서 진행하는 희망플러스 대출의 상품내용, 혜택, 대출 정보, 신청대상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 필요서류 금리 신청방법 총정리.

 

농협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특례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
농협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특례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  신청방법 , 출처 : 농협은행 홈페이지

 

 

농협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특례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  신청방법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도모을 위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역 보증재단 특례보증부대출'로 지원하는 상품인데요, 금리는 고정금리, 변동금리 운영되며, 가입은 농엽 NH뱅킹 앱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농협 희망플러스대출 개요

이 상품은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사업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합니다. 농협은행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은 중신용자, 고 신용자 모두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초저금리 대출 상품입니다. 종류는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과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농협NH뱅킹 앱을 통하여 로그인하셔서 금융상품몰을 들어가시면 바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초저금리 상품이 나옵니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NH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신용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초저금리 대출상품입니다. 

 

1) 대출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소기업과 소상공인 대표자로서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이 745점 이상 919점 이하의 중신용자분들이 대상입니다.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는 농협은행에서 확인하기 떄문에 별도로 서류제출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주 단위로 사업체 현황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가급 정 방역지원금을 수려하고 1주일 이후에 대출을 신청해달라고 합니다. >

 

2) 대출기간 및 한도 

기간은 최대 5년이고, 대출 한도는 이미 알려진것처럼 1천만 원입니다. 

 

[금리 안내]

대출금리 : 3개월 MOR 변동 + 1.70% p
 <대출금리 안내>
대출금리는 대출취급일 기준 MOR금리(3개월 변동)에 1.70% p를 가산하되, 이차보전 지원대상 기업의 경우에는 대출실행일로부터 최초 1년(365일) 간 이차보전율 연 2.60% p를 차감한 금리를 부담합니다.  금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3) 상환방법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 할부 상환으로 진행합니다. 

 

 

4) 연체이자(지연배상금)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 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 여신거래 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다음 날부터 대출금 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지연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 ×(채무자 대출금리+ 3%) ÷ 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5)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실명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가 기본적으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기타 필요서류를 비롯한 자세한 서류 안내는 영업점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중도상환 수수료

이 대출상품은 정책지원으로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도 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농협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특례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2
농협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특례보증 신용대출 필요서류  신청방법 2, 출처 : 농협은행 홈페이지

 

 

 

2. NH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신용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초저금리 대출상품입니다. 

 

1) 대출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소기업과 소상공인 대표자로서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이 920점 이상인 고신용 자분들이 대상입니다. 

<방역지원금 수령 여부는 농협은행에서 확인하기 때문에 별도로 서류제출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주 단위로 사업체 현황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가급 정 방역지원금을 수려하고 1주일 이후에 대출을 신청해달라고 합니다.>

 

 

2) 대출기간 및 한도 

기간은 최대 1년이고, 대출 한도는 이미 알려진 것처럼 1천만 원입니다. 

 

[대출금리 안내]
본 상품은 대출취급일로부터 최대 1년까지 연 1.5%(고정금리)가 적용되며, 기한연장 또는 은행 여신거래 기본약관(기업용) 제7조에서 정하는 기한 전의 채무변제의무 사유 발생 시 이차보전 지원이 중단될 수 있으며, 중단일 이후 대출금리는 최초 산출 금리(MOR기준금리 + 가산금리)로 적용됩니다.

 

 

3) 상환방법 및 금리 안내

만기 일시상환으로 진행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5% 고정금리로 진행합니다. 

 

 

4) 연체이자(지연배상금)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 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다음 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대출기간 만료일에 채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은행 여신거래 기본약관에 의하여 기한의 이익을 상실한 때에는 그다음 날부터 대출금 잔액에 대하여 지연배상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지연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 ×(채무자 대출금리+ 3%) ÷ 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 15%를 적용합니다.

 

 

5)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실명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소득금액 증명원 등)가 기본적으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기타 필요서류를 비롯한 자세한 서류 안내는 영업점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중도상환 수수료

이 대출상품은 정책지원으로 지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도 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또한 이 상품의 경우 초저금리 정책자금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금리인하요구권이 신청이 불가능한 상품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3백만원 신청방법 신청대상 홈페이지

손실보상금과는 별개로 지급하는 방역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을 보다 두텁게 지원하기 위해 방역지원금이 1차 때는 100만 원이었으나, 2차 지급은 300만원을 인상하여 지급한다고 합니다. 임대료

bighand877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