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홈페이지 바로가기(2022년 2월)

by 찌아*@ 2022. 2. 8.
반응형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이제는 천명 단위에서 만 명 단위로 나타나는 상황입니다. 델타와 오미크론 변의 바이러스의 위력이 대단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인데요, 동해시에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2022년도에도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지원방법, 지원금액, 홈페이지 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위임장 홈페이지 바로가기(2022년 2월)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위임장 홈페이지 바로가기(2022년 2월)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시기 홈페이지 바로가기(2022년 2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의 생활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강원도 동해시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에 지원하는 지원금은 카드형으로 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동해 페이로 지급되는 것이 원칙이며 코로나19 확산을 줄이기 위해서 가급적 비대면 신청인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합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알아보기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지원을 합니다. 다만, 지급기준일이 있습니다. 

지급기준일 : 2022년 1월 24일 월요일까지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2022년 1월 25일 화요일 00시이후 전입자분들은 제외됩니다. 결혼이민자도 포함하여 지급합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지급금액과 지급수단 알아보기

다른 지역에서는 온라인 보다 오프라인으로 선불카드로 지급을 많이 하는데, 동해시에서는 지역화폐 동해 페이로 지급을 합니다. 지급되는 금액은 1인당 20만원으로 4인 가족 기준 8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대상에 다른 신청방법 알아보기

세대주가 신청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세대별로 통합하여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동해시의 재난지원금의 신청은 두 가지입니다.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세대주 및 대리인(세대원 등)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리 신청 또는 세대원이 신청을 하고자 한다면 온라인 신청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하셔야 합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알아보기

 1) 동해 페이 회원인 세대주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동해페이 온라인 신청기간은 2022년 2월 14일 월요일 9시부터 2022년 3월 14일 월요일 22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불가능한 시간이 일부 있습니다. 점검 시간이 22시 ~ 00시 30분까지는 신청을 하실 수가 없는데요, 온라인 신청이기 때문에 저 시간을 제외하고 주말 공휴일 신청은 가능합니다.

 4) 신청은 지역화폐 앱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지급의 경우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D+2일 안에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금요일에 신청을 한 경우 다음 주 월요일에 지급됩니다. 

 

(앱 신청방법)

기존 회원의 경우 : '그리고'앱 접속 > 재난지원금 신청 > 3일 내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신규가입회원의 경우 : '그리고' 앱 회원가입 > 카드 수령 > 카드 등록 > 재난지원금 신청 >3일 내 자동 충전이 진행됩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방문(대면) 신청방법 알아보기

 1) 세대주 또는 대리인(세대원 등)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과는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2) 방문 신청이 가능한 기간은, 2022년 2월 21일 월요일 9시부터 2022년 3월 14일 월요일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시작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보다 1주일 늦게 시작하고 종료일은 같습니다. 또한, 주말과 공휴일 그리고 점심시간에 신청을 하기엔 어렵다고 합니다. 

 3)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4) 지급의 경우 동해 페이로 진행되며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D+2일 안에 지급됩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방문 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알아보기

 1) 세대주가 방문할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만 지참해서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2)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위임장과 세대주/대리인 신분증을 모두 지참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1), 2) 번 모두 동해 페이를 소지하고 있다면 카드를 필히 지참하시고 방문을 하셔야 하며, 미소지자의 경우 현장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동해페이 카드 사용하시던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규모 점포나 사행성 산업, 유흥주점, 사업자등록증 주소가 동해시가 아닌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사용기한은 2022년 6월 30일 목요일까지 입니다. 충분히 사용 가능한 금액입니다. 다만 사용하지 못할 경우 미사용시 소멸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동해시청 > 시정소식 > 새소식 > 공지사항(상세보기)

□ 코로나19 동해시 재난지원금 공지사항 바로가기

www.dh.go.kr

 

 

 

 

동해시 긴급재 나지원 금 신청 안내문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문.hwp
0.13MB

 

 

 

동해시 긴급재나지원금 신청서

신청서.hwp
0.02MB

 

 

동해시 긴급재나지원금 신청 위임장

 

위임장.hwp
0.02MB

 

 

동해시 긴급재나지원금 이의신청서

이의신청서.hwp
0.05MB

 

 

 

 

동해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하여 지역경제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가인 생활 방역을 반드시 실청해 주시기 바라며, 서로 배려하고 위로하며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실 거라 생각합니다. 모두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