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건강

설 연휴 문 연 병원 약국 어디? 119로 전화 하세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by 찌아*@ 2024. 2. 7.
반응형

설명절이나 추석명절때 갑작스럽게 병원을 가야 하는데 병원과 약국을 찾기힘들었던 경험들은 다들 있으시지 않을까 합니다. 검색해보면 나올까 하지만 막상 찾아보면 우왕좌왕 당황해 할텐데요, 시청홈페이지나 보건소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지금 당장 어떻게 찾아야 할지 쉽게 알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 연휴 문 연 병원 약국 어디? 119로 전화 하세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설 연휴 문 연 병원 약국 어디? 119로 전화 하세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젊은 분들이야 핸드폰으로 쉽게 찾아볼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이나 젊더라도 당황을 하면 쉽게 찾을수 없을텐데요, 올해는 소방청에서 119로 신고를 하면 바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설 연휴 추석 연휴 문연 병원 문연 약국문의하기

반응형

소방청은 설 연휴 동안 응급상황이 발생하거나 연휴 기간 운영 중인 병·의원 및 약국에 대한 안내 및 응급 질환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면 119로 전화해서 문의 가능하다고 보도를 했습니다. 

이에 설 연휴에도 위급상황 발생 시 국민들이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119구급상황요원은 평소보다 120명 늘린 420여명이 비상 근무체제에 들어가고, 신고접수대도 29대 증설한 115대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모두가 쉴때 일하시는 분들께 또한번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 체류중인 여행객이나 원양선박 선원 등 재외국민의 경우에도 소방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 전문 의료진의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화(+82-44-320-0119), 인터넷(http://119.go.kr) 및 카카오톡'소방청 응급으료 상담서비스'채널에서 요청하면 됩니다. 

 

다시한번 간단히 말씀 드리면, 어르신들 포함 긴급하게 문의 하려면 119로, 인터넷과 앱을 깔아서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설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반응형

바로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입니다. 연휴기간 급하게 병원이나 약국을 가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당황하지 말고 PC는 응급의료포털 E-Gen’을 검색하고, 스마트폰에서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첫 화면은 ‘내 주변 응급의료정보 찾기’입니다. 내 위치를 중심으로 실시간 진료 가능한 병원이나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도 매우 직관적이고 단순합니다. 응급실, 병의원, 약국, 자동심장 충격기로 네 개의 아이콘이 설정돼 있었습니다. 병의원 역시 내 위치를 중심으로 진료중인 병원이 초록색으로 광범위하게 보였습니다. 상대적으로 개수가 많은 약국도 파란색 불을 밝히며 ‘운영중’이라고 표기됩니다.

 

명절 당일 급작스럽게 병원이나 약국을 가야 한다면 내 손 안에 항상 들고 다니는 핸드폰으로 쉽고 빠르게 문 연 병원과 약국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사실 아프거나 다치면 빠른 시간 안에 처리하는 것이 급선무이기 때문에 컴퓨터 켜는 시간도 아깝습니다. 미리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 앱만 설치하면 내 위치를 중심으로 제일 가까운 병원과 약국을 찾을 수 있으니 간편하고 신속할 것 같습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과 함께 보건복지콜센터 129번, 구급상황관리센터 119번, 시도콜센터 120번을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으니, 앱 사용이 어려운신 국민 여러분들은 주저 없이 전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반응형

 

 

응급의료정보제공 - Google Play 앱

응급의료정보제공, 병원안내, 약국안내, 진료병원, 명절(설, 추석)병원/약국, 연휴병원/약국, 응급처치, 자동심장충격기 등 정보 제공

play.google.com

 

관련 정부 보도자료

 

 

 

다시한번 모두가 쉴때 국민들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