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10만 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신청방법

by 찌아*@ 2021. 4. 8.
반응형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는 문화누리 카드를 알고 계신가요? 삶의 질 이 향상할 수 있고 문화를 즐겨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문화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썸네일
10만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신청방법, 출처: 정책브리핑

 

10만 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신청방법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를 일부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문화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합니다. 

 

문화누리 카드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 방법, 내용, 이용 등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0만 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신청자격

 10만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사업의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6세 이상, 2015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아이)등이 해당됩니다. 

 

10만 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신청

 신청방법에는 두 가지로 진행이 되는데요, 해당 지자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또는앱을 다운로드하여 시행 해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영업점에서 사전 연락을 통해 공카드 수량 여부 확인이 필요하며, 농협 영업점 수령은 신규 발급자만 가능하고 재발급은 지점에서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10만 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지원내용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액은 제목에서 처럼 1인당 10만 원이이 지원됩니다. 발급기간은 2021년 11월 30일까지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고 이용기간은 발급일 부터 시작해서 2021년 12월 31일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10만 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이용방법

 이 카드의 사용처는 공연, 영화, 전시를 비롯해 국내여행 및 4대 스포츠 관럼(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충전방법은 유선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1544-3412번을 통하여 충전을 하면 됩니다.  신청 요건이 필요한데요, 만 14세 이상이어야 하고, 유효기간이 22년 이후 카드이어야 합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을 꼭 소지하여 샤 며 알뜰폰 사용자의 경우 LG U+ 만 가능하다고 하니 알뜰폰 사용자분들을 다시 한번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10만 원 지원 문화누리 카드 홈페이지

 

 

문화누리

알림방

www.mnuri.kr

 

끝으로 문화누리 카드 오프라인 가맹점을 찾기 위해서 확인이 가능한 것을 말씀드리면 문화누리 홈페이지 >  사용하기 >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들어가신 후 가맹점명, 지역, 구분, 분류 등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는 버스나 지하철 택시는 결제가 되지 않으며, 음식점에서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또한 주유소 이용도 불가능합니다. 특이하게도 국내선 항공권은 문화누리 카드로 결제가 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