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by 찌아*@ 2021. 1. 21.
반응형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순천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수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고 있는 순천시민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하였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마저 위협받는 큰 고통을 참고 견뎌주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범 너리 숙여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전했는데요!!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출처: 순천시청

 

순천시는 장기간 어렵고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을 보탤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하다가, 이번 코로나19의 3차 확산이 지속되면서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11월에 담화문을 통해 순천시의회와 협의하여 전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결정을 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단위 지급과 전남도의 지급 내용에 대한 내용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 시민 25만원 신청방법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 시민 25만원 신청방법

여수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25만원 전 시민 지급 신청방법 여수시는 2021년 1월 18일 오후 시청 영상실에서 브리핑을 열어 코로나 19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씩 지급한

bighand8772.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신청 방법 신청 대상 총정리(21년 1월)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신청 방법 신청 대상 총정리(21년 1월)

3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신청 방법 신청 대상 총정리 코로나 19로 인하여 2020년 부터 시작된 어려움이 신축년 올해 2021년 까지도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차례 코로나 확산이 있

bighand8772.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전국민 신청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전국민 신청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시기 전국민 신청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미국과 유럽등은 줄어들지않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역시 일일 확진자수가 1천명이 넘으면서 위기가 찾아왔었으나, K방역의 저력

bighand8772.tistory.com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전 시민 지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액과 지급시기는?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보도자료링크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전시민 지급 신청방법 홈페이지 목적 및 개요]

 

순천시는 장기간 어렵고 힘든 일상을 보내고 계시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을 보탤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한 끝에, 지난해 순천시의외화 협의하여 전 시민을 대상으로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전국적인 코로나19 3차 확산세가 꺾이지 않은 상황에서 재난지원금 지급을 하여 확산을 더욱 증폭시킬수 있다는 판단에 지급 시기를 결정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다행히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 지금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서서히 줄어들고 있고 순천시 상황도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조금씩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상황에, 순천시는 지급 결정을 하였습니다. 

 

따라서 순천시는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1.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전시민 지급 홈페이지 신청방법 등_ 대상

-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2021년 1월 13일 24시 기준 순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결혼이민자 및 연주권자가 그 대상입니다. 

 

2.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전시민 지급 홈페이지 신청방법 등_ 지급금액

- 지급 금액은 1인당 10만원이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3.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전시민 지급 홈페이지 신청방법 등_ 예산

- 총 소요예산 285억원이며 재원은 지난해 각종 행사와 축제 예산 등을 절감하여 마련하였고, 1월 중 순전시의외 의결을 거쳐 지급 될 예정.

- 순천시는 지급을 하기 위하여 2021년 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발표 하였습니다. 

 

순천시 추경예산, 출처: 순천시보

3.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전시민 홈페이지 신청방법 등_ 지급시기

- 순천시는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지급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예산반영을 보면, 총 소요액이 285억원 정도 되며, 재원등을 지난해 각종 행사나 축제 예산을 절감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1월 중 순천 시의회의 의결을 거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니 빠르면 1월 말 늦어도 2월 설 전에 지급 될것으로 보입니다.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4.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전시민 홈페이지 신청방법 등_ 기타

- 이번에 지급될 전 시민 재난지원금이 정부 3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자영업자나 소상공인 업소에서 신속히 사용되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합니다. 

- 최근 전국적으로 확진자수는 감소추세에 있으나, 무증상 감염자가 증하가고 있고 전파력도 강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시 지역감염이 확대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기를 당부합니다. 

-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기를 바랍니다. 

- 순천시는 하루빨리 코로나19 재난상황이 종식되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순천시에서는 시민 여러분들 곁에서 최선을 다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순천시는 착한 선결제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에게 힘이되는 착한 선결제를 2021년 1월 14일 순천 소상공인연합회와 순천시등 12개 단체와 함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합니다.

 

순천시 착한 선결제 운동, 출처: 순천시청

 

 

이렇게 보편적으로지급을 실시하는 지자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경기도를 비롯하여, 순천시, 여수시, 해남군, 부산, 울산시, 정읍시, 강릉시, 울진군 등 기타 여러 지역에서 전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모든 지역에 계시는 정책을 결정하는 분들이 지역민들이 생활안정을 위하여 빠른 선택을 해주기를 기원합니다. 

 

 


[참고내용 공유]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10만원 지급시기 신청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개요] -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던것 처럼 2021년에 2차 재난지원금을

bighand8772.tistory.com

창원시 3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창원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창원시 3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창원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창원시 3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창원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창원시는 녹록지 않은 재정여건 속에서도 가용할 수 있는 재원을 최대한 동원해 정부 지원 계획에 보충해서 '틈새 지원 대책'

bighand8772.tistory.com

 

반응형